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네 마음은 변화되는 중이다…

 2016-09-21 · 
 38660 · 
 23 · 
 26

내 자녀들은 약할 때 진짜로 강해진다. 그래, 이건 귀에 인이 박히도록 들어본 말이겠지.

너는 인생 대부분의 시간을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간다고 느낀다. 주변을 둘러보면서 행복하게 보이는 사람들을 주시한다. 이미 가진 보화보다 갖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방편들을 주목한다.

그러나 너는 나를 가졌다. 사실 너는 지구 총인구의 95퍼센트보다 더 유복하다. 물론 지금까지 살면서 많은 것을 잃긴 했지만, 그러나 네 삶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정말로 행복한 시절이 다시 올 것이다.

나는 네 고난의 골짜기를 소망의 문으로 바꾸고(호 2:15), 눈물 골짜기를 네 영혼을 위한 달콤한 샘으로 바꾼다(시 84:6).

네 인생의 이 어려운 시기에 내가 네 안에서 무언가를 이루는 중이다. 너는 쉽사리 알아차리지 못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뭔지 알겠다고 네게 말하지.

지금 네 마음은 변화되는 중이다. 네 안에서 인내가 자라는 중이다. 너는 나를 신뢰하고 인내하기 때문에 나를 사모하면서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그런 특질들은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너는 내 아들을 더 닮아가는 중이다. 바로 그 점을 네 삶의 가치를 재는 척도로 삼아야 돼. 네 상황이 완벽한지 혹은 네 삶에 고통이 없는지를 기준으로 삼지 마라.

그리스도를 더욱 닮아가는 생활만이 이 땅의 삶의 가치를 평가하는 유일하게 참된 측정법이란다.

† 말씀
그들이 눈물 골짜기로 지나갈 때에 그 곳에 많은 샘이 있을 것이며 이른 비가 복을 채워 주나이다 - 시편 84장 6절
거기서 비로소 그의 포도원을 그에게 주고 아골 골짜기로 소망의 문을 삼아 주리니 그가 거기서 응대하기를 어렸을 때와 애굽 땅에서 올라오던 날과 같이 하리라 - 호세아 2장 15절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 로마서 5장 3,4절

† 기도
주님, 내 삶은 나의 것이 아닙니다. 주인 노릇하며 살았던 순간들과 아직도 내려놓지 못한 이기적인 자아를 내려놓고 주님을 바라보게 하소서. 인생 참된 가치는 주님뿐입니다.

† 적용과 결단내 삶의 가치를 재는 척도는 무엇입니까? 그리스도를 더욱 닮아가는 삶으로 살기 위해 당신이 내려놓아야 할 것들과 견뎌야 할 인내의 소망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결단의 기도를 드려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