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안전한 곳은 오직 한 군데뿐이다…

 2016-09-21 · 
 3707 · 
 5 · 
 28

내가 너의 전폭적인 신뢰를 얼마나 애타게 바라는지 깨달아야 돼. 나의 많은 자녀들이 인생의 불행에서 지켜줄 요새를 건축하려고 애쓴다.

그러나 이생에서 안전한 곳은 오직 한 군데뿐이라는 사실을 알고, 나의 다른 자녀들에게 그걸 반드시 알려주어라. 그 장소는 바로 내 안에 존재한단다.

내 아들 다윗이 자신의 군사력을 믿고 의지할 목적으로 병사들의 숫자를 헤아리기로 결심했던 건 정말로 심각한 잘못을 저지른 거야. 그는 병사들 숫자를 세는 게 내 율법에 어긋나는 행동임을 알았지만 기어이 헤아렸어.

나는 어쩔 도리 없이 다윗을 심판해야 했고, 다윗의 결정 때문에 많은 백성들이 목숨을 잃었지.

오늘날에도 마찬가지로 내 자녀들이 종종 자신의 방편과 물자를 신뢰하는구나.

그들은 혹시 닥칠지 모를 불행으로부터 지켜주기 바라는 마음으로 은행계좌의 돈을 신뢰하고, 그들의 삶에 궂은비가 내리는 날을 피하려고 인간관계를 유지하거나 일을 계속하지.

그러나 내 아들 솔로몬은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 3:5,6)고 말했어. 그 말은 지금도 여전히 진리야. 신뢰해도 괜찮은 진리지.

오직 이 진리가 네게 안전한 장소다. 내가 자녀들을 보살피는 아버지이기 때문이지.

† 말씀
하나님이 이 일을 악하게 여기사 이스라엘을 치시매 다윗이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이 일을 행함으로 큰 죄를 범하였나이다 이제 간구하옵나니 종의 죄를 용서하여 주옵소서 내가 심히 미련하게 행하였나이다 하니라 - 역대상 21장 7,8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 요한복음 14장 6절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내 영혼이 주께로 피하되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이 재앙들이 지나기까지 피하리이다 - 시편 57장 1절

† 기도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나의 피난처, 주님의 날개 그늘 밑이 나의 안전한 요새입니다. 인생의 불안정한 문제들을 내려놓고 주님께 간구합니다. 나의 인생을 계획하시고 주관하시는 주님을 온전히 신뢰하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의 요새는 무엇입니까? "여호와를 신뢰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는 말씀을 기억하며, 삶의 두려움을 떨쳐내고 주님만을 신뢰해보기로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