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19편
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주님, 인생에 어둠이 가득하다 해도
빛 되신 주님이 계시니 걱정 없습니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것이 인생이지만 모든 것을 아시는 주님이 계시니 저는 괜찮습니다.
주님만 나타나면 어둠은 사라지고 주님의 말씀이 있는 곳엔 기적이 일어납니다.
9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주님, 저의 삶을 깨끗하게 하는 것은 주님의 말씀입니다. 주님의 말씀으로 저를 덮어주시고 주님의 말씀으로 저를 붙들어 주시옵소서.
11 내가 주께 범죄하지 아니하려 하여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두었나이다
주님, 한 구절의 말씀이라도 더 암송하고 한 구절의 말씀이라도 더 묵상하게 해주시옵소서.
저의 생각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주시고 저의 입술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채워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이 저를 거룩하게 하고 하나님의 말씀이 저를 복되게 합니다.
50 이 말씀은 나의 고난 중의 위로라
주의 말씀이 나를 살리셨기 때문이니이다
주님, 고난의 시간에 누가 저를 위로할 수 있겠습니까. 무엇이 제게 위로가 되겠습니까.
제가 의지할 분은 주님뿐입니다. 주의 말씀이 제게 위로입니다.
주의 말씀만이 저를 살게 합니다.
주님, 이제 말씀을 더 붙들겠습니다.
말씀에 더 귀 기울이겠습니다.
저를 다시 살리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저의 영혼을 가득 채우겠습니다.
116 주의 말씀대로 나를 붙들어 살게 하시고 내 소망이 부끄럽지 않게 하소서
주님, 주님의 말씀을 보고 있으면 소망이 보입니다.
주님의 말씀을 듣고 있으면 희망이 생깁니다. 주님의 말씀을 듣다 보면 내일이 더욱더 기대됩니다.
저로 하여금 수치를 당하지 않게 하시고 주님의 오른손으로 저를 붙들어 주시옵소서.
주님의 왼손으로 저를 높이 세워주시고 명예로운 자리에 저를 앉혀주시옵소서.
주님의 이름을 위해서라도 꼭 그렇게 해주시옵소서.
165 주의 법을 사랑하는 자에게는 큰 평안이 있으니 그들에게 장애물이 없으리이다
주님, 세상 돌아가는 것을 보고 있으면 두려움이 밀려오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있으면 평안이 넘쳐납니다. 주위를 돌아보면 장애물투성이지만 말씀 안에는 해답이 가득합니다.
주님, 주님의 말씀을 밤낮으로 듣고 또 듣습니다. 말씀을 듣고 있으면 근심이 사라지고 말씀을 듣고 있으면 담대함이 생깁니다.
말씀을 들었을 뿐인데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가짐이 달라집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제 안에서 살아 움직이는 것이 느껴집니다. 주님, 저는 언제나 말씀으로 살아가겠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따라하는 기도(구약편), 장재기
† 말씀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 여호수아 1장 8절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편 19장 7, 8절
† 기도
주님의 말씀을 날마다 묵상하며 붙들고 기도하게 하소서. 말씀이 소망이 되고 능력임을 믿습니다. 말씀의 능력이 삶속에서 살아 움직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말씀을 붙들고 기도함으로 삶의 두려움이 사라지고 말씀이 당신 안에 살아 움직이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본 테마는 2022년 9월 13일 앙콜 테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