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이럴땐이런책
한줄기독신간

하나님을 1순위로 두면 당장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보인다. #한줄기독신간 #8월넷째주

 

내가 듣는 설교(와 내가 전했던 상당수의 설교)의 약 90퍼센트를 요약할 수 있다면, 요약문은 대략 이런 식으로 흘러갈 것이다. 1. 당신에겐 문제가 있다. 2. 그리스도가 답이시다. 3. 회개하고 구원을 받으라. 보수적이고 성경적인 근본주의자가 설교하느냐 아니면 자유주의적 사회 활동가가 설교하느냐 여부는 거의 차이가 없다. 내용과 슬로건은 다르더라도, 패턴은 대개 동일하다.
『부족한 것이 없는 사람에게 왜 복음이 필요한가?』 윌리엄 윌리몬

 

사실 초대 교회의 가장 지독한 박해자 다소의 사울이 이제 곧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그는 이 신성모독 운동의 싹을 제거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주님은 그에게 다른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주님은 섭리 가운데서 사울의 불타오르는 열정의 방향을 바꾸실 것이다. 복음을 반대하던 데서 복음을 선포하고 확산시키는 쪽으로. 세상은 이전과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슬기로운 신약읽기』 데이비드 림보

 

바울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은 하나님의 놀라운 생명과 이 죄 많고 더러운 세상이 접촉하는 지점입니다. 또한 우리같이 완전히 무가치한 피조물들에게 주어지는 영원한 은혜를 거부하거나 왜곡할 때, 어디선가 누군가는 그 가증스러운 죄에 대해 분노해야 마땅합니다. 우리는 복음을 거절하는 것이 얼마나 무서운 일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존 파이퍼의 갈라디아서 강해』 존 파이퍼

 

다른 일을 하느라 시간이 부족하고 정신없는 게 아니다. 하나님을 우선순위로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1순위로 두면 당장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보인다. 그리고 차순위로 무엇을 둬야 할지 알 수 있다. 물론 ‘진심’이어야 한다. 할 일 다 끝내고 “당연히 하나님이 1순위지!”라고 외쳐봤자 자신을 속이는 억지일 뿐이다. 우리는 종종 자기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과 실제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이런 불일치를 최대한 내 삶에서 배제하고 싶었다.
『어웨이크 AWAKE』 김유진

 

어떤 상황이 당신을 힘들게 하는가? 다시 주님께 가지고 오라. 한 번만 더 그분의 은혜의 제단에 조심스럽게 기도 제목을 올리라. 하나님이 당신의 마음을 살피시게 하라. 당신의 기도가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해 성령님이 무슨 말씀을 주시든 들으라. 기도에 집중하도록 생각을 기록하는 방법도 생각해 보라.
『응답 없는 기도는 없다』 더글러스 J. 럼퍼드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