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이럴땐이런책
한줄기독신간

보석을 모조할 수 있는 것처럼 은혜도 위조될 수 있다. #한줄기독신간 #7월셋째주

 

눈을 감고 에스겔이 처음 보았던 사해를 상상해보라. 짠 바닷물이 가득 고여 있던 그곳을. 이제 그곳이 당신의 지역사회 안에서 죽어 있는 무언가를 나타낸다고 상상해보라. 하나님이 그것을 다시 살리고 회복시키기 위해 당신의 교회를 택하셨다. 주위를 둘러보라. 당신의 도시 안에서 죽었거나 죽어가는 것, 새로운 활력이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리퀴드 처치』 팀 루카스,워렌 버드

 

이 세상 물질만 추구하는 욕망의 삶도 살지 말고, 또한 무엇을 먹고살까, 무엇을 마시고 살까 하며 염려하는 삶도 살지 마십시오! 이런 삶은 결국 하나님을 무시하는 삶입니다.
이렇게 욕망하고 염려하는 물질 중심적인 삶의 방식은 세상 사람들의 방식이지, 제자들의 방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다 아시고, 가장 적절한 때 가장 적절한 통로를 통해 공급하십니다.
『누가복음 풀어쓴 성경』 강산

 

성도의 교제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그리스도와의 신비한 연합이 전제되는 교제입니다. 하나님의 선물로 주어지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와 연합된 자는 그리스도 안에서 필연적으로 하나님을 경배합니다. 그렇게 하나님을 경배하는 신자들이 모인 공동체가 바로 교회입니다.
『교회다운 교회』 신호섭

 

비록 성경 인물들이 어떤 성격 유형인지 단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더라도, 하나님이 세상을 향한 당신의 사명을 수행하기 위해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모든 사람을 사용하셨으며 사용하신다고 말할 수 있다. 하나님은 그들을 특정한 틀에 맞추려고 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각자의 독특한 성격 가운데서 일하시고, 그들의 개별적 은사를 그들에게 복 주시고 다른 이들에게 복 주시는 데 사용하신다.
『내향적인 그리스도인을 위한 교회 사용 설명서』 애덤 맥휴

 

보석을 모조할 수 있는 것처럼 은혜도 위조될 수 있다. 가짜와 진짜 보석이 놀랄 만큼 비슷한 것처럼 위조된 은혜는 성령의 사역과 믿기 어려울 정도로 비슷하다. 하지만 영혼에 하나님의 생명을 가진 사람과 생명이 없는 사람 사이에는 영원한 차이가 있다. 중요한 것은 이 생명을 소유했는가다. 우리는 지금 이 생명을 회복해야 하고 누려야 한다. 그리고 이 생명이 우리를 통해 흘러넘쳐서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세상에 가득해야 한다.
『약속하신 대로』 챨스 스펄젼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