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자녀를 잘 키우고 싶습니까?

매일 시간을 정해 눈물로 기도하십시오. 주님은 그 눈물의 기도를 기억하십니다.

 2024-07-21 · 
 23136 · 
 1311 · 
 106

많은 부모가 착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자녀에게 좋은 음식 먹이고, 좋은 옷 입히고, 학원 보내서 공부시키면 부모의 의무를 다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천만에요!

크리스천 부모의 첫 번째 의무는 자녀를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 자녀는 우연히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가 반드시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자녀를 통해서 무엇인가를 이룰 계획이 있으신 것입니다. 그 계획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부모가 기도해야 합니다.


주님은 우리 자녀가 정말 잘되기를 바라십니다. 세상에서 우리 자녀가 생육하고 번성하며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기를 바라십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가 주님과 동역해야 합니다.

고린도전서 3장 9절을 보면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너희는 하나님의 밭이요 하나님의 집”이라고 했습니다.

성경 말씀처럼 주님과 우리는 동역자입니다. 우리는 자녀의 육의 부모이고, 자녀의 영적인 부모는 주님이십니다. 자녀를 위해 부모는 매일 기도로 주님과 힘을 합쳐야 합니다.


성경에 나온 인물 중에 히스기야 왕은 엄청난 기도의 응답을 받은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앗수르 산헤립 왕이 대군을 이끌고 이스라엘에 쳐들어왔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히스기야 왕은 이사야 선지자에게 신하를 보내어 중보기도를 요청합니다. 그리고 자신은 굵은 베옷을 입고 성전에 들어가 엎드려 간절히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그 밤에 여호와의 천사가 나와 앗수르 군사 18만 5천 명을 칩니다. 날이 밝고 보니 그렇게 많던 적군들은 모두 송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훗날 히스기야 왕이 병들어 죽게 되었을 때도 이사야 선지자가 찾아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합니다. “너는 이제 죽을 것이다. 그러니 네 집안을 정리하여라. 너는 회복되지 않을 것이다.”

이때 히스기야는 또 기도합니다. 벽을 보고 통곡하며 기도합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이 간절한 기도를 들으셨습니다. 하나님은 히스기야 왕의 수명을 15년이나 연장해주셨습니다.

자신이 다스리던 나라와 자신의 목숨을 위해서 간절히 눈물을 흘리며 기도했던 히스기야 왕, 하나님의 엄청난 기적을 경험한 히스기야 왕, 하지만 정작 자신의 자녀를 위해서는 간절히 기도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바벨론 왕이 히스기야가 병들었다 나았다는 소식을 듣고 병문안을 위해 사신을 보낸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히스기야는 자신의 보물창고를 바벨론 사신들에게 보여주며 갖고 있는 모든 보물을 자랑하는 실수를 저지릅니다. 그때 이사야 선지자가 히스기야를 찾아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제 모든 보물을 바벨론에게 빼앗길 것이고 히스기야의 아들은 바벨론에 끌려가 바벨론 왕궁의 환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 말씀을 들은 히스기야의 반응이 충격적입니다.

그 일이 자신이 죽고 난 후에 일어난다는 것을 알고 별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사는 날까지는 이스라엘이 태평성대라는 것을 알고 여호와의 말씀이 선하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녀를 위해 간절히 기도하지 않습니다.


나만 잘살면 된다고 생각했던 히스기야, 자녀교육에 실패한 히스기야! 그 아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히스기야가 병이 낫고 3년 후(약 42세)에 낳은 아들 므낫세는 철저한 우상 숭배자가 됩니다. 12세에 왕이 되어 55년 동안 왕으로 있던 므낫세는 하나님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습니다. 바알을 숭배했고 아세라 목상을 만들어 성전 안에 세웠습니다.

성전 마당에는 해와 달과 별들을 위한 단을 쌓고 자기 아들을 불태워 몰렉 우상에게 희생제물로 바쳤습니다. 그는 자신만 우상숭배를 한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 백성들도 우상을 숭배하도록 합니다. 결국 그는 하나님의 징벌을 받아 앗수르의 침공을 받고 쇠사슬에 묶여 포로가 되어 바벨론으로 끌려갑니다. 거기서 큰 고통을 당하고 나서야 비로소 회개합니다.

므낫세는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합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기도를 들으셔서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려보내 왕위를 회복시키십니다. 그제야 므낫세는 여호와께서 하나님이신 줄을 알았고 모든 우상을 없애버립니다. 하지만 므낫세의 아들 아몬은 다시 우상숭배를 하며 하나님께 등을 돌립니다.

아몬은 아버지 므낫세처럼 회개하지 않고 하나님 앞에서 더욱더 범죄합니다. 결국 아몬은 왕궁에서 신하에게 살해를 당합니다. 므낫세의 회개는 그의 자녀를 바로잡기에는 너무 늦었던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면서 바로 기도를 시작하세요. 자녀를 위해 기도하기 시작하세요.

제가 장담하는데 우리가 겪는 문제의 판세가 바뀔 것입니다. 계속 기도하세요.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절대로 잊지 마세요.


기도는 우리의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문제입니다.

기도하면 이 모든 판세를 엎으실 분이 주님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매 순간 기도해야 합니다.

자녀가 공부할 때 기도해야 하고, 자녀는 기도하면서 공부해야 합니다. 꿈을 위해서 기도하면 꿈이 이루어집니다. 공부에 열정이 없다면 열정을 달라고 기도하세요. 반드시 열정이 생기게 됩니다. 어떤 대학, 어떤 학과를 가야 하는지 모른다면 알게 해달라고 기도하세요. 반드시 알게 될 것입니다.

지혜가 부족하면 지혜를 달라고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반드시 지혜를 주십니다. 집중력이 부족하다면 집중하게 해달라고 기도하세요. 놀라운 집중력이 생기게 됩니다. 시험시간에 실수를 많이 한다면 실수를 하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하세요. 이제 실수가 없어집니다. 공부에 방해되는 게임이나 기타 유해한 것에 유혹받고 있다면 단호하게 끊게 해달라고 기도하세요. 이제 유혹에 넘어가지 않게 됩니다.

아직 믿음이 깊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기도하지 않는 자녀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부모가 기도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자녀를 정말 잘 키우고 싶으십니까? 이제 매일 시간을 정해서 눈물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드린 눈물의 기도를 반드시 기억해주십니다.

자녀가 능력의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까? 오늘부터라도 자녀를 위한 기도 노트를 만들어 기도하십시오.

기도가 능력이 있는 것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기도를 들으시는 주님에게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자녀의 꿈을 돕는 부모의 기도, 차길영

† 말씀 
여호와와 그의 능력을 구할지어다 항상 그의 얼굴을 찾을지어다
– 역대상 16장 11절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예레미야 33장 3절

† 기도
하나님, 자녀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녀가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을 알게 하시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가, 사랑하는 자가 되게 하여 주십시오. 필요한 지혜와 건강과 처한 상황 가운데 유혹받지 않고 주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는 힘과 은혜를 주십시오. 자녀를 위해 뜨겁게 기도하는 부모, 어른이 되게 하여 주십시오.

적용과 결단
자녀를 정말 잘 키우고 싶으신가요? 우리 자녀가 정말 잘 되기를 원하시나요? 매순간 자녀를 위해 기도해야 하는데, 자녀는 아직 믿음이 깊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기도하지 않는 자녀들이 많습니다.

그러기에 부모가 기도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자녀의 믿음을 위해, 꿈을 위해, 자녀의 공부를 위해, 둘러싸여 있는 환경을 위해 세밀히 기도합시다. 기도가 능력이 있는 것은 우리의 능력이 아니라 기도를 들으시는 그 주님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본 테마는 2022년 7월 4일 앙콜테마입니다.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