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내 삶은 왜 이럴까?

 2016-09-21 · 
 37569 · 
 20 · 
 1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심은 대로 거두는 수확의 법칙입니다.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데 팥이 난다는 것입니다.

만약 하루에 좋은 것을 10개 심고, 나쁜 것을 100개 심었다고 하면 결산했을 때 우리는 결국 나쁜 열매를 엄청나게 많이 거두게 되어 좋은 것은 발견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내가 이런 좋은 일도 하고 저런 멋진 일도 했는데, 내 인생이 왜 이런지 모르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 이유는 정확히 수확의 법칙 때문입니다. 좋은 것을 심었다 하더라도 합산해서 나쁜 것을 더 많이 심었으면 결국 수확하는 것은 나쁜 것이 많은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 마음에 심는 씨를 생각해보십시오. 우리가 악한 감정과 생각을 심으면 악한 것을 거두게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선한 감정과 생각을 심으면 선한 것을 거두게 됩니다. 그것도 수십 배로 수확하게 됩니다.

간혹 사람들 중에는 너무 어렵고 힘들어서 심을 것조차 없다고 하는데,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최악의 상황과 처지라 할지라도, 그럴수록 마음에 더 많은 약속의 말씀을 심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심지 않으면 거둘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 내 삶의 상황 역시 과거 어느 시점엔가 내가 심은 것을 거두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마음에 심는 것은 우리의 생각과 감정입니다. 우리 안에 무엇이 심겨 있을까요? 지금까지 우리가 세상에서 오감을 통해 보고 듣고 생각하고 경험한 것이 모두 우리 마음에 심겨진 것들입니다.

우리는 세상 신(神)에 의해서 좋은 것보다는 좋지 않은 것들을 많이 심어왔습니다. 예를 들어 미움, 다툼, 질투, 증오, 게으름, 두려움, 염려, 용서하지 못함 등을 심어온 것입니다.

물론 가끔 말씀을 듣고 좋은 것도 심었지만, 나쁜 것에 비하면 그야말로 가뭄에 콩 나듯이 심었을 뿐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무엇을 심어야 할까요? 저는 저의 상황이나 판단과 상관없이 이것을 심으려고 애씁니다. 실제 세상에서 오감을 통해 들어오는 것들은 거의 부정적이고 악합니다. 그것을 심을 때 우리는 심은 대로 거두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반대로 심어야 합니다. 좋은 것을 믿음으로 심어보십시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히 11:1)

그러면 언제부턴가 그 심은 것을 거두기 시작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심으십시오. 계속 심으면 나중에 수확하기에 바빠집니다. 그러나 나쁜 것을 계속 심으면 그 사람은 되는 일이 없습니다. 온통 심은 대로 거두기 때문입니다.

비록 상황이 계속 악화되어간다 할지라도 수확의 법칙을 붙들고 계속 심으십시오. 지금은 과거 때문에 좋지 않은 것을 수확할지라도 조만간 좋은 것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마음에 심는 것은 돈이 들지 않습니다. 아무리 심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당신의 마음에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껏 심으십시오.

미래에 거둘 것을 매일 심고, 과거에 심은 것을 매일 거두는 놀라운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 말씀
독사의 자식들아 너희는 악하니 어떻게 선한 말을 할 수 있느냐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라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마태복음 12장 34,35절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자기의 육체를 위하여 심는 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 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장 7,8절

† 기도
주님, 저는 그동안 좋은 것에 비해 나쁜 것을 너무 많이 심었습니다. 그 결과 지금 나쁜 것을 30배, 60배, 100배로 거두는 중입니다. 오늘부터는 저의 상황과 처지에 따라 바뀌는 제 생각과 감정이 아니라 약속의 말씀을 찾겠습니다. 지금부터 육신의 생각이 아닌 영의 생각을 심을 것을 선포합니다. 날마다 좋은 것을 심고 좋은 것을 거두는 인생이 되게 하신 것을 감사드립니다.

† 적용과 결단
비록 상황이 계속 악화되어간다 할지라도, 우리의 상황이나 판단과 상관없이 마음에 더 많은 약속의 말씀을 심기로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