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갓피플 인스타

"제가 목사님 설교 내내, 틀린 문법과 표현을 적어왔습니다. 이걸 보시죠."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판단 대신 중보했다면, 어땠을까요?

D. L. 무디는 세기의 전도자로 알려진 분입니다.
그분의 일화 중에 한 이야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그분은 구둣방 점원인데다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못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문법이나 사용하는 단어 등 많은 부분이 매우 부족했습니다.

한 번은 명문대에서 복음을 전하는 집회를 하는데, 말씀을 다 전하고 나자 어떤 사람이 무디를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집회 시간 내내 그의 설교에서 잘못된 철자, 표현, 문법을 적은 종이를 보여주며 무디의 실력이 이토록 형편없다고 망신을 주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람 무디는 그에게 이렇게 응대했습니다.

“아 그렇군요. 정말 대단하시네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해집니다.

나는 1시간에
스물 몇 번을 지적할 만큼 무식한 실력으로나마 복음을 전해서 수많은 영혼에게 복음을 전하고 구원 얻는 일에 쓰임을 받았는데,

하나님이 놀라운 지혜를 주셔서
완벽한 실력을 가진 당신은
얼마나 복음을 전하셨습니까?”

이 말은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의 실력을 보여주세요!”입니다.

* 오늘, 묵상 Devotion for Today

당신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생명으로 받아 복음으로 거듭나셨습니까? 오직 믿음으로 새 마음이 되어
성령을 따라 살아가는 생명의 복음으로 거듭나셨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의 진짜 실력, 예수 생명, 예수 열매를 보여주십시오.
세상은 당신에게 바로 그것을 요구합니다.
_

책 <나에게 생생한 복음_김용의>중에서

★ 말씀
남의 하인을 비판하는 너는 누구냐
그가 서 있는 것이나 넘어지는 것이 자기 주인에게 있으매 그가 세움을 받으리니 이는 그를 세우시는 권능이 주께 있음이라
- 로마서 14:4

* 약간 긴 묵상

요즘 마음이 어려워지는 일들이 있었어요.

어떤 목사님의 설교를 듣고, 너무 은혜받고 감사해서 유튜브 댓글을 보는데 하아 -_-... 설교와 관련 없는 내용들

댓글 : "말 속도가 예전보다 느려지셨네요?"

"강조하실 때, 조용히 강조하실 수 없나요?
화내는 말투 같아서, 저도 화가 나요.
조용한 말투로 전해주실 수 없으신가요?"

"목 좀 안 가다듬으시면 좋겠어요.
너무 신경이 쓰이거든요.
병원에 가보시면 좋겠네요"등등 @_@

저는 전혀 느끼지 못하고
은혜를 많이 받고 울다가 이런 댓글들을 보면서 마음이 급@_@..하아..

우리가 너무 말씀을 편하게 듣고 있는 것이 아닌지 내 방식대로 듣고 싶어하는 것이 아닌지 마음이 아팠습니다.

(사람이기에 부족한 면이 있다해도, 꼭 이렇게 표현을 해야 할까요? 부족한 점이 정말 있다 해도 중보하라고 보여주신 것 아닐까요?)

그런데 문득 유기성목사님이 생각이 났습니다.

유목사님이 설교하실 때, 많이 기도하며 준비하며 설교를 하셨는데요. 댓글에 "이런 느린 설교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이나 듣지, 청년설교는 아니다"라는 댓글을 보고 많이 우셨다고 해요.

"주님. 그렇습니다.
저는 이렇습니다. 저는 못합니다. ㅠㅠ"

그러나 주님께서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 고전1:27>

말씀으로 일으키셨다고 합니다.
얼마나 이 말씀을 붙잡고 우시면서 "아멘. 제가 이 말씀을 믿겠습니다."라고 하셨다고 해요.

지금 그 느리다는 유목사님을 통해 청년, 장년 상관없이 주님의 은혜를 받고 있지요. (부디. 저희 갓피플 지체님들중에서는 저런 행동을 하는 분들이 없기를 간절히 소망하며, 조금 긴 묵상 남겨봅니다. ㅠㅠ 절대 절대!!

부족한 점도, 나만 느끼는 것일 수 있고
부족한 점을 말한다고 해도, 무례하면 안 되겠지요. 말하기 전에, 충분한 중보기도^-^ 먼저 해주세요.
그것이 주님의 사랑 아닐까요?)

❤ 오늘의 냠냠 암송말씀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 - 고전1:27

 

 


* 갓피플 인스타 : 인스타에서도 갓피플을 만날 수 있어요! (팔로잉~)
▶ http://www.instagram.com/godpeople_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