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당신 입에 파수꾼을 세웠는가?

 2016-09-21 · 
 1404 · 
 27 · 
 

누군가가 당신에게 했던 말 때문에 상처받거나 좌절했던 기억이 난다면 당신은 치유받아야 할 필요가 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하는 말들에 근거하여 당신이 누구인지를 정의하면 안 된다. 당신이 누구인지를 정의할 권리를 가진 것은 하나님 말씀뿐, 다른 누군가가 당신에게 하는 말들은 그럴 권리를 갖고 있지 않다.

그러나 현실에서는 그런 일들이 너무나 종종 일어난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에게 하는 말에는 우리 각자를 정의하는 강력한 힘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 가운데 많은 이들이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듣고 일생일대의 중대한 일을 시작하거나 망친다.

왜 그럴까? 말에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구약 잠언서가 말에 관하여 무엇이라 말하는지 주목하라.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나니 혀를 쓰기 좋아하는 자는 혀의 열매를 먹으리라”(잠 18:21).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다고 말하면서 그들을 정의하기를 좋아하지만 또한 우리 자신의 가치를 다른 누군가의 입에서 너무나 자주 발견하기도 한다. 최악의 경우에는 그들의 말을 진리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어떤 사람에 관하여 갖고 있는 선입견으로 그 사람을 정의하고, 그 사람에 관한 그다음 단계의 판단으로 넘어가기가 정말 쉽다.

우리의 말은 다른 사람들을,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서 계획하지 않았을지도 모를 엉뚱한 방향으로 밀어 넣을 수가 있다.

우리의 말은 우리의 마음과 생각 어딘가에 숨어 있다가 바람직하지 못한 결과를 가져오는 힘을 갖고 있다.

순전히 다른 사람들의 말 때문에 불안과 걱정이 우리 삶에 뿌리를 내릴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은 당신을 가리켜 멍청이, 뚱보, 못생긴 인간, 심지어 쓸모없는 인간이라고 하는 말을 들었을지도 모른다. 나는 자신이 그런 말들을 들었으며, 그 결과로 쓰라린 고통을 당했다고 말한 사람들을 수백 명이나 만나보았다.

“칼로 찌름같이 함부로 말하는 자가 있거니와 지혜로운 자의 혀는 양약과 같으니라”(잠 12:18).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생명을 주라는 부름을 받았다. 그것은 곧 생명을 말하라는 뜻이다. 우리는 격려하고, 사랑하고, 이끄는 목소리들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우리의 말로 다른 사람들을 구하는 능력을 갖고 있다.

“악인의 말은 사람을 엿보아 피를 흘리자 하는 것이거니와 정직한 자의 입은 사람을 구원하느니라”(잠 12:6).

야고보 사도는 매사에 신중하게 말하라고 그리스도인들에게 경고한다. “누구든지 스스로 경건하다 생각하며 자기 혀를 재갈 물리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것이라”(약 1:26).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게 생명을 말함으로써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 말씀
의인의 입은 지혜를 내어도 패역한 혀는 베임을 당할 것이니라 의인의 입술은 기쁘게 할 것을 알거늘 악인의 입은 패역을 말하느니라 - 잠언 10장 31, 32절

여호와여 내 입에 파수꾼을 세우시고 내 입술의 문을 지키소서 - 시편 141편 3절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 에베소서 4장 29절

† 기도
비난하고 상처 주는 말을 다른 사람들에게 쏟아내지 않게 하소서.
주님이 주신 입술의 권세로 다른 사람들을 세우고 섬기며 생명을 살리는 말을 할 수 있도록 제 입술을 주장해 주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의 입에선 어떤 말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가?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고 세워주는 말을 할 수 있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