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이럴땐이런책
한줄기독신간

주님의 세미한 음성에 온 마음을 기울입니다. #한줄기독신간 #2월둘째주

내 뜻대로 주님보다 앞서 달려가던 발을 멈추고 주님의 세미한 음성에 온 마음을 기울입니다.
발을 내딛기 전에 주님께 여쭤보고, 한 걸음 내디디고 또 여쭤보고, 다음 걸음 전에 여쭤보고, 또 한 걸음 걷고 또 여쭤보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제 맘대로 나대지 않고 제 맘대로 좌절하지 않기 위해 매일 말씀으로 하나님 마음을 받고, 기도로 하나님께 물으며 그렇게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도록 도와주세요!
『젠틀 위스퍼』 최세미(젠틀 위스퍼)

 

주님이 나의 영혼을 태어나게 하셨음을 계속 생각하라. 주님이 내 삶을 부르셨음을 확신하라. 그 부르심의 무게가 내 모든 삶의 고난의 무게를 이기게 만들 것이다. 삶의 무게가 무거워도 괜찮다. 무게와 관계없이, 거듭난 자의 삶은 흔들리지 않는다.
『일상에서 만난 교리』 서창희

 

로마서 읽기에서 문맥상 가장 의미 있는 요소는 로마서 14장 1절-15장 13절에 나오는 강한 자들과 약한 자들이 누구인지에 대한 이해일 것이다. 앞으로 논의할 내용을 미리 말해 보자면, 로마의 신자들은 다른 모든 신자와 서로 형제자매가 되는 법을 배우고 있었고, 이러한 로마의 신자들 관련 내용이 로마서 읽기에서 문맥상 가장 의미 있는 요소라는 뜻이다. 약한 자들과 강한 자들에게 주는 가르침이 바울의 삶의 신학의 핵심이며 로마서 전체의 목표다. 이 주장을 받아들이면 로마서를 읽는 방식이 달라진다.
『거꾸로 읽는 로마서』 스캇 맥나이트

 

종교개혁과 관련하여 아주 중요한 장소(도시) 20개를 선정하고 그 장소에 왜(WHY) 가는지, 가서 무엇을(WHAT) 보고 무슨 생각을 할 것인지, 마지막으로 어떻게(HOW) 접근하고 돌아보면 좋을지를 소개합니다. 이 책을 통해 과거-현재-미래를 초월하여 역사의 현장을 한눈에 내려다보시는 분의 ‘존재’와 ‘손길’을 발견하길 기대합니다.
『종교개혁지 탐방 가이드』 황희상, 정설

 

존 던(John Donne)이 바울의 편지를 펼 때마다 온 땅에 울려 퍼지는 천둥소리를 들었다고 말한 것은 놀랄 만한 일도 아니다. 우리 역시 지금도 그 천둥소리를 듣고 있으며, 신약성서의 거의 40퍼센트를 차지하는 바울의 편지들과 씨름하고 있다. 신약성서에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바울이 있다고 지난 500년 동안 불평해 온 것 역시 놀라운 일이 아니다.
『바울이라는 세계』 벤 위더링턴 3세,제이슨 마이어스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