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이럴땐이런책
한줄기독신간

하나님과 같은 마음, 같은 눈이 된 것이다 #한줄기독신간 #12월넷째주

하나님은 창조하시는 날마다 “보시기에 좋았더라”라고 말씀하신다. 다시 하나님의 형상이 회복된 사람은 하나님이 좋게 보는 것을 나도 좋게 보고, 하나님이 싫어하는 것을 나도 싫어한다. 하나님과 같은 마음, 같은 눈이 된 것이다.
『하마성경 창세기』 정은수

 

행복의 비결은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철학자들의 영리함이나 소위 사상가들의 추측이 아니라, 불경건한 자들의 도모와 생각이 아니라, 주님의 법, 즉 성경, 하나님의 통치, 신구약성경, 율법과 복음을 즐거워하는 일입니다. 제게 필요한 일들이 이 안에 다 있습니다. 행복으로 가는 하나님의 길이 제 앞에 온전히 있습니다.
『복 있는 사람』 마틴 로이드 존스

 

우리에게는 분노보다 더 강력한 힘이 필요하다. 우리를 노예 삼는 죄의 권세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인간 내면에서 작용하는 능력 말이다.
오로지 한 가지 능력만이 내 마음을 사로잡은 분노라는 괴력을 극복할 수 있다. 바로 내 마음속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의 능력이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영인 성령님을 의지해야 한다.”
『분노』 크리스토퍼 애쉬,스티브 미즐리

 

예수님은 메시아를 언급하는 구약성경의 몇몇 본문만이 아니라 구약성경 전체를 가르치셨습니다. 예수님은 구약성경 전체가 자신에 대해 말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더 구체적으로는 그리스도의 고난과 부활, 그리고 모든 민족에게 복음이 전파되리라는 내용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힙니다. 따라서 구약성경은 한 장 한 장 모든 내용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보여 주는 책입니다.
『리딩지저스 1: 더 큰 은혜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이안 더귀드,조나단 깁슨

 

작은 교회는 여러 장점이 있는데, 이 장점들이 성장과 크기를 강조하는 대중 사회에서 간과되고는 한다. 작은 교회에서는, 개개인이 전체에 더없이 중요하다. 교회는 구성원 하나하나가 필요하다. 누군가 빠지면, 모두가 다 안다. 작은 교회는 예배에 참석하는 비율이 큰 교회에 비해 일반적으로 높다. 이유는 분명하다. 모든 사람이 다 필요하며, 한 사람이라도 보이지 않으면 모두가 아쉬워하고 걱정한다. 작은 교회에서는 개개인이 절대로 투명 인간이 될 수 없다.
『작은 교회의 설교와 예배』 윌리엄 윌리몬,로버트 윌슨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