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이럴땐이런책
한줄기독신간

하나님나라의 시민권을 가진 자가 되었다 #한줄기독신간 #11월셋째주

복음은 인식의 변화가 아니라 새로운 의식을 가지고 누리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가 구원을 받았고 하나님나라의 시민권을 가진 자가 되었다는 믿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성령님을 통하여 그리스도 의식을 가지고 이 칭의를 누려야 한다. 그럴 때 우리의 몸으로 하나님의 의를 나타내는 성화의 삶을 살게 된다.
『수수께끼 같던 영혼몸의 비밀이 풀린다』 손기철

 

의심하고 있는 당신이라면, 흔들리고 있는 당신이라면, 그 작은 숨이라도 괜찮아요. 살려 달라고, 이 의심 속에서도 나는 주님이 필요하다고 그 눈물 그대로 기도하는 거예요. 그러면 자신의 흉터를 기꺼이 들고 가셨던 당신의 예수님이 말씀하실 겁니다. “단 한 날도, 단 하나의 한숨도 나 너의 소리를 놓친 적 없다. 이제 그 늪에서 나오거라.”
『안심하라, 하나님의 타이밍은 완벽하다』 김성경

 

이천 년 기독교 역사에 걸쳐 250개 이상의 많은 원전에서 선정한 350편이 넘는 읽을거리들을 실었으며, 각각의 글은 핵심 교리, 관점, 지적 발전, 주요 신학 체계를 보여준다. 나아가 독자들이 본문과 적극적으로 씨름할 수 있도록 각 본문에 서론, 논평, 생각해 볼 물음들을 수록했다.
『신학이란 무엇인가 Reader』 알리스터 맥그래스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면서 살려면, 먼저 하나님 안에서 ‘쉬는 법’부터 배워야 한다. 그 아들의 은혜와 생명을 누리며,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온전히 쉬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그래야, 비로소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행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가 하는 일은 결국 자신의 욕망을 채우며 자신의 영광을 구하는 일로 변질되어 버리기가 쉽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의 성장과 생활 속의 신앙』 채영삼

 

잠시 요셉이 무엇을 받아들였는지 생각해 보자. 쉬운 과제가 아니다. 마리아와의 결혼 생활에서, 그는 끝없이 추궁을 받게 될 것이다. 처음에 그가 성령으로 마리아가 임신했다는 걸 이상하게 반응했다고 생각한다면 그의 직계에 있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할지도 생각해 봐야 한다. 요셉과 달리 그들은 천사의 방문 혜택을 받지 못했다. 그들은 요셉의 말을 받아들이거나, 혹은 거부했을 것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따르면서 요셉은 자신의 명예를 포기하고 있었다.
『성탄절의 인물들』 다니엘 달링

 

★<한줄신간> 모두보기 ▷ 

★<기독신간> 더보기 ▷
모바일   |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