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 일하는 사람들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우리에게 행위가 나타나야 합니다.
이때 자전거의 두 페달을 기억하십시오. 한 페달은 말씀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알아야 합니다. “Know the word, 말씀을 알아라.”
다른 한 페달은 말씀을 행하는 것입니다. “Do the word, 말씀을 행해라.”
이렇게 우리는 말씀을 알고 말씀을 행해야 합니다. 말씀을 알고 말씀을 행하고, 말씀을 알고 말씀을 행하십시오.
그런데 성도들 중에 한 페달을 밟고 있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말씀을 알기는 아는데 행하지 않는 것입니다. 한 페달입니다.
한 페달을 밟고 있는 사람을 보십시오. 곡예사가 아닌 보통 사람이라면 도무지 앞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넘어집니다.
이런 신앙생활이라면 하기는 해도 형편이 없습니다. 간증이 없고 복이 없고 생명이 없고 능력이 없고 변화가 없이 늘 왔다 갔다 할 뿐입니다.
자신이 혹시 한 페달만 밟고 있지 않은지 점검해보십시오. 또 왜 한 페달만 밟는지도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미 우리의 영혼 속에 말씀이 심겨져 있는데, 심겨진 말씀에 대한 우리의 반응을 보면 한 페달을 밟는지 두 페달을 밟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것이 한 페달이고 그 말씀을 행하는 것이 다른 한 페달입니다. 말씀을 알고 말씀을 행하고 두 페달을 다 밟아야 합니다.
† 말씀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 야고보서 2장 17절
영혼 없는 몸이 죽은 것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 야고보서 2장 26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 잠언 9장 10절
† 기도
하나님의 사랑을 이미 받은 자로서 말씀을 알고 말씀대로 행하는 자의 삶 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말씀을 아는 것에만 만족하고 계시지는 않나요?
말씀 없는 행함만 있지는 않나요?
말씀을 알고 그 말씀대로 행하는 자의 삶이 진정 주님이 원하시는 삶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