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오늘의테마

성령의 열매를 잘 맺는 방법!!

저도 성령의 열매를 맺고 싶어요!

 2024-07-29 · 
 11551 · 
 590 · 
 102
성령의 열매란 하나님의 성품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를 통해서 나타나는 것이며, 그것은 인자로 오신 그리스도의 성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께서 우리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실 때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 일이 가능한 것은 우리가 거듭날 때 성령님을 통해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태어나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분의 전적인 은혜로 우리로 하여금 신성한 성품에 참여한 자가 되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나타내는 삶을 살아감으로써 성령의 열매가 우리의 삶에 풍성히 맺히는 것을 체험해야 합니다. 거짓자아로는 육체의 욕심만을 이룰 뿐입니다. 다른 말로 거짓자아로서는 결코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나타낼 수 없습니다. 거짓자아로 성령의 열매를 맺으려고 추구하는 것은 마치 조화를 예쁘게 꾸며서 생화로 만들려는 것과 똑같이 불가능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성령의 열매는 몇 가지일까요?

아마 대부분 9개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열매에 해당하는 헬라어 원어 ‘칼포스’는 복수가 아니라 단수(the fruit of the Holy Spirit)입니다.


이를 통해 9가지로 나뉘어 보이는 성령의 열매가 실은 성령님을 통하여 우리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이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그리스도인이 자신은 사랑이라는 열매는 있는데 절제는 부족하거나 없다고 말하는 것은 정확한 표현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성품 중 어떤 성품은 잘 나타나는 반면 다른 성품은 잘 안 나타나는 것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성령의 열매는 자신의 심중을 통해 나타나기 때문에 그 심중에 어떤 성품과 관련된 상처와 쓴뿌리가 있다면 그 성품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성령의 열매가 풍성히 맺히는 비결은 혼이 몸의 종노릇에서 벗어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것과 심중에 얼마나 하나님의 말씀이 심겼는지, 그리고 수확되고 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5장 22-23절에는 성령의 열매, 곧 그리스도의 성품을 9가지만 열거했지만, 그것만이 성령의 열매 전부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다른 성경 구절에 그리스도의 성품에 해당되는 다른 성품들, 예를 들면 깨끗함(purity, 고후 6:6)과 감사와 소망 등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는 마치 빛은 한 가지 색인 것 같아 보이지만 프리즘을 통과시켜보면 다양한 색깔이 나타나는 것처럼 성령의 열매도 자신 안에 있는 빛 되신 그리스도라는 근원을 통해 다양한 성품들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성령의 열매를 맺는 것이 왜 힘들다고 느낄까요? 그것은 바로 성령의 열매는 ‘내’(거짓자아)가 주체가 되어 맺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실 “성령의 열매는 어떻게 맺나요?”라는 제목보다 더 정확한 표현은 “성령의 열매는 어떻게 맺히나요?”입니다.


열매가 맺히는 유일한 비결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늘 그분 안에 거하는 것, 즉 가지가 나무에 붙어 있어서 나무뿌리로부터 오는 진액을 충분히 받는 것이 성령의 열매가 풍성히 맺히는 비결입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나타내기 위해 자기 자신을 날마다 포기해야 하지만 이 세상은 여전히 마귀의 통치 아래 있기 때문에 이 땅에서 살아가는 사람 누구나 세상 신의 영향을 받게 마련입니다. 그래서 항상 성령의 열매가 풍성하게 맺히는 삶을 살아간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설령 성령의 열매가 풍성히 맺힌다고 해도 언제나 행복하고 다른 사람과 마찰이 없고 모든 문제가 다 잘 풀리는 것도 아닙니다. 따라서 우리의 육신은 세상의 어려움과 문제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질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혼이 하나님의 영 안에 거할 때 우리의 삶에는 성령의 열매가 풍성히 맺히게 되며 이를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십니다.


- 환영합니다 성령님, 손기철



† 말씀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스스로 열매를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 요한복음 15:4-5


† 기도

제 삶에 성령의 열매가 맺힐 수 있도록 주님과 동행하며 살아갈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소서. 제 삶에 맺힌 성령의 열매가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수 있도록 저를 귀히 사용하여주옵소서. 아멘.


† 적용과 결단

성령의 열매가 풍성히 맺히도록 주님 안에 거하기 원하며 제 삶에 맺힌 열매들로 주님 영광 받으시길 소망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영상 - 새벽 5시에 오픈 됩니다.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