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풀림

아무리 큰 문제도 작은 열쇠 하나로 열린다.

 2021-01-05 · 
 15772 · 
 605 · 
 6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 교육, 문화, 정치, 심지어 우리 신앙생활의 많은 영역까지 모든 것이 꽉 막히고 엉켜 버렸다. 불가능할 것이 없을 것 같고 진리처럼 숭상되고 위대해 보였던 인간의 지식과 과학 기술도, 강대국의 그 콧대 높던 정치력과 군사력도, 세계 굴지 대기업들의 기민함과 자본력도 속수무책, 무용지물처럼 무기력하다.

이렇듯 어느 날 인생에 갑자기 들이닥쳐 내 힘으로는 감당할 수 없고 어찌해야 할 줄 몰라 답답한 문제들, 두려워 눈물만 나는 문제들이 있는가? 답은 신앙 안에 있다. 언제나 그렇듯 백문(百問)의 일답(一答)은 하나님이시다.

답답하고 어려운 문제일수록 한숨 쉬며 땅을 보기 일쑤고, 다른 것들을 의지하고 싶은 유혹이 더 크다. 하지만 그럴수록 우리 주님만 바라봐야 한다. 어디서부터 풀어야 할지 모를 우리 삶의 문제들. 그 해결책을 이제 하나님의 말씀에서부터 찾고 풀어보려 한다.

우리를 치러 오는 이 큰 무리를 우리가 대적할 능력이 없고 어떻게 할 줄도 알지 못하옵고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 대하 20:12

영화에서 금고 털이범들이 경비가 삼엄한 은행의 대형 금고를 털기 위해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 며칠 밤 동안 벽을 뚫기 시작한다. 두꺼운 콘크리트 벽을 중장비 기계로 뚫고, 족히 30센티미터가 넘는 두께의 철판을 강력한 특수 중연삭 장비로 자르려고 애를 쓴다. 그러다 엄청난 노력에도 예상치 못한 문제들이 발발하고 결국 그렇듯이 경찰에 체포된다.

도둑들이 그렇게 노력해서 뚫으려 했던 그 견고하고 철옹성 같은 은행 금고문이 은행지점장의 작은 열쇠 하나에 간단하게 열려 버린다. 허무하기도 하고 은행털이범들이 애잔하기까지 하다.

우리 인생의 문제들이 그렇다. 도저히 열리지 않을 것 같은 문제들이 철문처럼 우리를 가로막고, 난공불락의 성처럼 견고하게 버티고 서있다. 하지만 철문이 아무리 두껍고 웅장해도 그 철문을 여는 열쇠는 아주 작고 단순하다. 잘못된 방법, 옳지 않은 방법으로 그 문을 열려고 할 때는 도둑들처럼 엄청난 노력과 에너지를 써야 하지만, 그 문의 열쇠처럼 합당하고 정당한 방법, 즉 하나님의 뜻대로 문제를 풀 때는 힘들이지 않고 손목 하나만 돌려도 간단하게 열린다.

문제와 상황에 비해 너무나도 간단해 보이는 해결의 열쇠. 그래서 소홀히 여기고 간과하고 있던 강가의 물맷돌 같은 하나님 말씀, 그 지혜의 열쇠가 이 책 속에 있다. 당신의 문제를 간단하게 풀어줄 그 열쇠는 과연 어떤 것일까?

나의 문제와 상황에 걸맞은 열쇠를 찾아 그 지긋지긋했던 삶의 문제, 포기하고 싶었던 관계와 갈등을 아주 간단하게 풀어버리는 기적 같은 ‘풀림’의 역사가 임하길 소망해본다.

대저 의인은 일곱 번 넘어질지라도 다시 일어나려니와 악인은 재앙으로 말미암아 엎드러지느니라 - 잠 24:16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일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힘과 길을 열어주신다. 악인은 형통하고 잘나가는 듯해도 찾아온 재앙에 넘어지고 회복하지 못하지만, 의인은 아무리 힘들고 어렵고 실패해도 다시 회복하고 역전하고 부활하는 능력이 있다. 그것이 바로 기독교 신앙의 하이라이트다.

모두가 힘들어 지쳐 포기하고 절망할 때, 한국 교회와 성도들이 다시 일어서는 부흥과 회복의 신앙의 증거가 되고, 어두운 시대적 절망의 터널 속에서 빛과 같은 희망의 모델이 되길 소망한다.

-풀림, 안호성

† 말씀
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 너희가 오늘 본 애굽 사람을 영원히 다시 보지 아니하리라
– 출애굽기 14장 13절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 시편 62편 5절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 잠언 8장 17절

† 기도
하나님, 오늘도 내 힘으로 감당할 수 없는 답답한 문제들 앞에 눈물이 납니다. 한숨 쉬며 나를 도와줄 다른 것들에 한눈 파는 저 자신을 봅니다. 그럴수록 주님만 바라보게 하소서.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 답을 찾게 하소서. 모든 것의 온전한 해결책, 답, 열쇠는 오직 주님이십니다!

적용과 결단
오늘도 여러 문제 앞에 답답하십니까? 온전한 문제의 해결책은 하나님 한 분이십니다. 그 열쇠로 우리는 간단히 문제를 풀 수 있음을 기억하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풀림’의 역사를 소망합시다.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10118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