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이렇게 쉬운데 왜 진작 기도하지 못했을까?’

우리는 잘 살아오려고 애써왔지만 제대로 안 해본 것이 한 가지 있다. 바로 기도다.

 2020-12-21 · 
 13200 · 
 404 · 
 3

제겐 무거운 짐이 많습니다.

제 능력으로 도무지 감당할 수 없는 것들입니다. 그런데 기도하러 주님 앞에 나아가니 그 짐을 주님 앞에 다 내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힘을 주시려고, 진짜 쉼을 얻게 하시려고, 제게 주어진 모든 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주시려고 저에게 한 시간 기도를 하라고 말씀하셨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교우들에게 “정말 ‘한 시간 기도’를 해보십시오”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아직까지도 교우들 중에는 한 시간 기도를 무거운 짐을 하나 더 지는 것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그랬기 때문에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러나 여러분, 순종하고 한 시간 기도를 해보십시오. 그러면 알게 됩니다. 매일 한 시간 기도하는 것은 무거운 짐을 하나 더 지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쉬면서 주님으로부터 새 힘을 공급받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쉬운데 왜 진작 기도하지 못했을까?’, ‘이처럼 기쁘고 놀라운데 왜 한 시간 기도하지 않았을까?’, ‘이렇게 쉽게 살아갈 수 있는데 왜 그동안 누리지 못했을까?’ 한 시간 기도를 통하여 정말 놀라운 눈이 뜨이게 됩니다.

그동안 얼마나 잘살아보려고 애썼습니까. 개인적으로 가정이나 교회 사역, 세상 일터에서 우리가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많이 겪습니까. 그런데 우리가 한 가지 안 해본 것은 정말 제대로 깊은 기도의 시간을 가져보지 않고 허겁지겁 살아온 것입니다.

한 시간 기도를 시작하면서 ‘우리 교회 모든 성도가 매일 한 시간 기도를 하면 우리 교회 안에 얼마나 놀라운 일이 벌어질까? 이 운동이 확산되어 한국 교회 성도들이 한 시간 기도하기 시작하면 한국 교회와 우리나라에 얼마나 놀라운 일이 벌어질까?’ 생각해보니 제 가슴이 터질 것 같았고 한국 교회가 반드시 개혁될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한 시간 기도를 실제로 하게 되는 과정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마귀는 우리가 그토록 놀라운 기도생활을 하게 되기를 원치 않기 때문에 계속 기도를 방해하고 기도를 부담스럽게 느끼도록 합니다. 그래서 예수동행기도 사이트(www.praywithjesus.org)를 만들어서 기도를 따라하기만 해도 한 시간 기도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한 시간 기도를 실제로 해보려고 하는 결단입니다.

-한 시간 기도로 살기, 유기성 외

† 말씀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 마태복음 26장 40, 41절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 골로새서 4장 2절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 요한복음 14장 13절

† 기도
하나님, 기도가 무거운 짐이 아님을 알게 하소서. 주님과 온전히 교제하며 마음이 쉬어가고 새 힘을 공급받는 시간임을 알게 하소서. 맛보며 누리게 하소서. 한 시간 기도를 못하게 방해하는 마귀를 물리쳐주시고, 기도를 통해 놀라운 눈이 뜨이게 하소서.

적용과 결단
어려울 때 한 시간 기도 하자는 말을 들으면 반가울 것입니다. 그러나 특별한 어려움이 없을 때는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들 것입니다. 그러나 몰라서 그렇지 우리는 항상 위험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기에 지금 이 순간이 기도의 적기입니다. 한 시간 기도에 도전해봅시다.

 ]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9820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