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오늘, 현재, 지금 하나님을 사랑하나요?

 2016-09-27 · 
 34475 · 
 8 ·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택함받은 자’들은 이 땅에서 미리 천국의 삶을 삽니다. 하나님나라는 여기에 벌써 임했고, 저기(완성될 천국)를 향하여 전진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 6:10)라고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하늘(영원 차원)에서 이미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늘에서 이루어진 하나님의 뜻을 이 땅에서 이루는 사람이 그리스도인입니다.

우리가 참 믿음만 있다면 이미 이루어진 영원한 하나님의 뜻을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 속에서도 당장 누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믿음으로 ‘영원을 늘 현재와 같이’ 살 수 있는 존재입니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는 내일 일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마 6:34).

장래 일을 알게 하시는 성령님을 의지하여 꿈을 꾸는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요 16:13). 그러나 하나님이 주시는 미래의 꿈은 꾸되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우리는 현재의 삶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영원한 뜻을 누려야 합니다. 오늘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말씀을 살아내지 못하면 하나님이 주신 미래의 꿈은 이룰 수 없습니다.

‘오늘, 지금’ 말씀을 살아내는 것에 충실한 자에게 하나님의 꿈이 이루어지는 축복이 있습니다. 미래는 오늘이 쌓여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무엇보다 매일 주어지는 ‘오늘’ ‘현재’ ‘지금’ 하나님을 믿고, 사랑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항상 현재를 살아가고 있으며,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만 하시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이 보내신 자를 믿고 사랑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요 6:29).

사탄은 우리가 과거의 상처나 실패에 붙잡혀 여전히 아파하게 하고, 현재의 문제로 고통받고 전전긍긍하게 하며, 미래의 일을 먼저 계산하게 하여 두려움 속에 살아가도록 공격합니다. 과거, 현재, 미래라는 시간에 묶이게 하는 것입니다.

많은 성도들이 사탄에게 속아 두려움에 빠져 말씀을 살아내지 못합니다. 여러 가지 종말 현상으로 인해 미래를 예측하게 하면서 두려움으로 신앙생활을 하게 합니다. 두려움은 하나님이 주시는 마음이 아닙니다(딤후 1:7).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은 ‘과거, 현재, 미래’라는 3차원의 삶에서 벗어나 이 땅에서 영생을 살게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사랑으로 모든 두려움을 내어쫓고 하나님을 사랑합시다.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부음 바 되었기에(롬 5:5) 오직 성령을 좇아 어린양을 따라갈 때에 하나님을 사랑하게 됩니다.

저는 세계 금융의 중심인 월스트리트에서 이렇게 외치고 있습니다. “돈을 숭배하지 마십시오. 자아를 사랑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 앞에 회개하고 복음을 믿으십시오! 그리고 하나님을 사랑하십시오. 주님께서 곧 세상을 심판하러 오십니다!”

우리는 긴박한 종말의 때를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성령 안에서 늘 하나님이 위에서 주시는 평안과 믿음을 겸한 사랑을 가지고(엡 6:23) 하나님을 사랑하여 주님 오실 길을 예비해야 합니다.

† 말씀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 요한복음 16장 13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하나님께서 보내신 이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시니 - 요한복음 6장 29절

소망이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아니함은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 마음에 부은 바 됨이니 - 로마서 5장 5절

† 기도
주의 성령님 늘 제 마음 가운데 함께하시어 주님의 충만한 사랑으로 말미암아 주님을 사랑하며 사랑으로 행하며 살게 하소서. 어떤 두려움도 주님의 사랑 앞에 설 수 없습니다. 충만하신 주의 은혜를 매일 간구하며 함께 동행하며 살길 원합니다.

† 적용과 결단
이 땅에서 천국의 삶을 사는 비밀은 무엇입니까? 내 안에 과거의 묶임과 미래의 두려움이 있다면 주님 앞에 내려놓고 매일 충실히 하나님을 사랑하며 살길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