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에는 원수들만 보였는데 ‘주 앞에 나아가 아뢰는 날’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성령께서 다윗의 눈과 귀를 여시기 시작하자 원수들의 모습은 온데 간데없이 사라지고 하나님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다윗의 기도가 바뀌기 시작합니다.
다윗의 입에서 찬송과 감사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아시고, 하나님이 나의 유리함을 헤아리시고, 나의 눈물을 담으시며, 하나님이 내 편이시라는 성령의 음성을 들을 때 다윗의 눈은 이제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원수들과 험난한 상황이 아닌 하늘의 하나님을 보기 시작합니다. 원수가 크게 보이는 사람은 두려움 속에 살고, 하나님이 크게 보이는 사람은 평강 가운데 삽니다.
여러분에게는 누가 크게 보입니까?
주 앞에 나아가 아뢰는 날에 하나님께서 여러분이 보는 것을 바꾸실 것입니다.
이제 다윗은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다”라고 고백합니다. 사실 아직 건지시지는 않았습니다. 상황은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원수들이 멀쩡하게 살아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윗은 이미 모든 것이 다 해결된 것처럼 고백합니다. 이것이 믿음입니다. 다윗 신앙의 핵심은 믿음으로 하나님의 구원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믿고 고백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나를 사망에서 건지셨습니다! 이미 건지셨습니다! 비록 원수들이 내 앞에 있고, 비록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하나님께서는 나를 이미 건지셨습니다!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십니다! 실족하지 않게 하십니다! 할렐루야!” 이것이 다윗의 신앙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주께 아뢰는 날이 있으십니까?
주께 아뢸 때 성령께서 하나님의 마음을 부으실 것입니다. “내가 너를 안다! 너의 유리함을 계수하고 있고, 너의 눈물을 병에 담고 있다! 나는 네 편이다! 원수 편이 아니라 네 편이다!” 이 음성을 들려주실 것입니다!
그때 우리의 두려움이 바뀌어 평강이 되고, 우리의 불안함이 바뀌어 믿음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호소와 간구가 예배가 되고, 우리의 하소연은 감사와 찬송이 될 것입니다. 우리 눈에 원수는 사라지고 하나님만 보이게 될 것입니다.
- 황금시편, 고성준
- 이 책에서 선정된 문장을 써보세요 ♡
(태블릿 / 종이출력 모두 가능)
- 황금시편 20선 쓰기 PDF
→ https://mall.godpeople.com/?G=1701066036-8
더 다양한 은혜문장필사 보기
→ https://mall.godpeople.com/?GO=grace_sentence
† 말씀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사오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들이 물러가리니 이것으로 하나님이 내 편이심을 내가 아나이다
– 시편 56:8~9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기쁘고 나의 영도 즐거워하며 내 육체도 안전히 살리니 - 시편 16:8~9
† 기도
하나님, 세상보다 크신 주님이 내 안에 오심에 감사합니다. 내 뜻과 내 생각을 내려놓고 기도할 때 원수와 상황이 보이는 것이 아니라 크신 주님만 보게 하소서. 내 눈을 열어 주님을 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제 눈앞의 원수와 상황보다 주님을 더 많이 생각하길 원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영상 - 새벽 5시에 오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