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난 왜 이렇게 고민이 많을까요?

버팀목의 자리를 그분께 내어드립니다.

 2020-09-30 · 
 6778 · 
 441 · 
 5

은혜를 누리며 살지만 

동시에 많은 걱정을 안고 살아갑니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은 큰 걱정 없이 살아갑니다. 부모라는 든든한 버팀목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른이 될수록 취업, 건강, 결혼, 돈, 집 등 복잡한 문제가 늘어납니다.

내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고, 해결해야만 할 것 같은 상황에서 버팀목의 자리에 내가 서게 됩니다. 인생의 주인이 내가 되면서 모든 염려와 걱정은 온전히 내 몫이 되지요.

내가 인생의 주인이 되었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나요?

내 계획대로 살아갈 때 정말 행복했나요? 어렸을 때만 부모의 울타리 안에 머무는 게 아니라 우리 인생 전체에 전능하신 하나님이 내 아버지가 되셔야 합니다.

먹을 양식이 떨어져도, 가진 것이 없어도 염려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님이 내 아버지가 되시기 때문입니다.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 마태복음 6:30,31

이 말이 당장 믿기지 않더라도 내 인생의 주인 자리에서 내려와 하나님만이 주인 되심을 고백해봅니다.

하나님이 다 해결해주실 거야.”

 단지 무책임한 고백이 아니라 허락된 자리에서 전심으로 살아가는 믿음으로 주님을 신뢰하는 걸음을 내디뎌봅니다.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 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 빌립보서 4:19

내 자리에서 믿음으로 살아낼 때,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를 경험하고 그분을 더 깊이 알며 온전히 주님 때문에 사는 자로 변하겠지요.

어려운 상황에 놓여도 언제나 감사합니다. 해결될 것 같지 않은 문제들로 인해 주님을 더욱 신뢰하게 될 테니까요.

 

† 말씀

오직 여호와가 네게 영원한 빛이 되며 네 하나님이 네 영광이 되리니 다시는 네 해가 지지 아니하며 네 달이 물러가지 아니할 것은 여호와가 네 영원한 빛이 되고 네 슬픔의 날이 끝날 것임이라 – 이사야 60장 19, 20절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 빌립보서 4장 6, 7절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 요한복음 14장 1절

† 기도
하나님, 인생의 주인이 내가 되어 늘 걱정과 근심과 염려 속에 휩싸여 있습니다. 이런 저의 모습을 주님 앞에 내어드립니다. 단순한 고백이 아닌 온전한 믿음으로 한 발자국씩을 떼어 나아가는 자가 되게 하소서. 언제나 감사가 끊이지 않게 하소서.

적용과 결단
하나님이 계셔야 할 자리에 내가 있지는 않은지요? 버팀목의 자리에 ‘내’가 아닌 ‘하나님 아버지’를 놓읍시다. 단지 무책임한 고백이 아닌 전심으로 살아가는 믿음의 고백이 나오도록 함께해주시길 기도합시다.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7441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