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하나님은 누구에게 말씀하시나요?

다니엘이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된 이유

 2020-09-21 · 
 9910 · 
 678 · 
 1

우리는 앞날을 알 수 없어서 너무나 불안하고 답답하다. 이런 시간. 하나님은 누구에게 하나님의 뜻을 미리 보여주시는가?

하나님은 다니엘을 향해 “큰 은총을 받은 사람”(단 10:11)이라고 하시며 앞으로 일어날 세계 역사의 흐름을 미리 보여주셨다. 다니엘은 사실 그런 큰 그림을 보여달라고 기도를 시작한 것이 아니었다.

오랜 포로 생활을 끝내고 고향으로 돌아간 동족이 황폐해진 예루살렘에서 주변 부족들의 방해를 받아가며 성전 재건을 하느라 너무 고생을 많이 하니까 그들을 위해 안타까운 마음으로 금식하며 중보기도한 것뿐이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당장 그들에게 당면한 문제에 대한 해답을 넘어서 앞으로 수백 년 동안 일어날 세계 역사의 큰 그림까지 보여주신 것이다.

기도하는 사람이 기도를 만들지만, 또 기도가 기도하는 사람을 크게 만들기도 한다.

자기 문제를 가지고 기도를 시작하지만 하나님께서 나라와 민족을 품게 하시고, 교회를 품게 하시고, 열방을 품게 하신다.

다니엘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누구에게 하나님의 뜻을 보여주시는지를 알 수 있다.

첫째, 기도하는 사람에게 보여주신다.

습관이 모여서 인생이 되고 운명이 된다는 말이 있는데, 다니엘은 십 대 소년 때부터 평생 하루에 세 번씩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는 습관을 굳혔다.

대충 하는 기도가 아니라 마음과 정성을 쏟는 기도를 했다. 그렇게 기도의 내공이 쌓인 사람이었기 때문에 항상 하나님의 음성을 누구보다 분명하게 들을 수 있었다.

둘째, 말씀의 사람에게 보여주신다.

다니엘이 하루에 세 번 기도만 했겠는가? 다니엘서 8장에 소개된 그의 기도 내용을 보면 구약성경 말씀을 너무나 잘 아는 사람이었음을 알 수 있다. 말씀 없이 기도만 하면 기도가 방향성을 잃어버린다.

다니엘은 기도와 말씀이 겸비된 사람이었다. 그러니까 항상 하나님의 이상을 분명하게 받고 해석할 수 있었다.

셋째, 마음이 청결한 사람에게 보여주신다.

예수님은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마 5:8)이라고 하셨다. 마음이 사특하고 죄로 가득 차 있으면 기도 생활과 말씀 생활이 흐트러지고, 그러면 영이 오염되어 하나님과 교제할 수가 없다.

죄악이 가득한 바벨론 왕궁에서 살았지만 다니엘은 그 마음과 생각을 깨끗하게 지켰다. 거친 광야의 오아시스 같은 사람이었기에 하나님께서 항상 그에게 하늘의 이상을 보여주셨다.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시대에 살면서, 우리가 세상의 뉴스만 듣고 하나님의 이상을 보지 못하면 너무나 불안하고 답답할 것이다.

이 힘든 때에 예수 믿는 우리가 다 다니엘처럼 기도하는 사람, 말씀의 사람, 마음이 청결한 사람으로 확실히 변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뜻을 보며 마음에 평강을 얻게 되기를 기도한다.

† 말씀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 레위기 11:45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 마태복음 5:8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 디모데전서 4:5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 디모데후서 3:15

† 기도
주님.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알려 주시옵소서. 한치 앞도 알 수 없어 불안하고 무섭습니다. 그러나 주님께서 두려워 말라 내가 함께 함이라 하시기에 주님을 굳게 굳게 붙잡습니다.

매일 성경말씀을 읽을 때 그 상황에 맞는 말씀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저의 영혼을 주님께 드리며 주께 순복합니다. 주여 인도하소서.

적용과 결단

기도하지 않는 사람은 하나님이 돕고 싶으셔도 도우실 수가 없다고 기도의 대가 E.M.바운즈는 말합니다. 기도해도 아무것도 안 보인다고 낙심하지 마십시오. 씨를 뿌리자마자 거두는 농부는 없습니다.

우리가 성경말씀과 기도로 매일 주님을 만날 때, 어떤 방해에도 굴하지 않고 주님께 갈때, 주님께서 우리의 가야할 길을 알려주실 것입니다. 낙심 말고 계속 기도합시다. 우리가 계속 기도할 때 하나님이 쉬지 않고 일하십니다!

“주님 우리를 인도하소서!
그 일에 주님의 뜻이 이뤄지고 마귀의 뜻은 무너지게 하소서!”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7064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