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내 영혼에 정리정돈이 필요하다!

 2016-09-27 · 
 36676 · 
 8 · 
 

단순한 삶을 산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나와 잘 맞지 않는다. 나는 하나님이 내게 맡기신 소명에 대해 육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단지 직장에서뿐만 아니라 내 가족과 내가 투자한 관계들에 강한 책임감을 느낀다. 나는 결코 내 인생의 노후를 수영장 라운지에 앉아서 지낼 마음이 없다. 당신도 공감하리라 생각한다.

단순한 삶이란 일을 적게 하는 것 정도가 아닌 그 이상의 삶을 의미한다. 하나님이 계획하신 대로 되는 것, 전심전력을 다해 외골수 같은 집중력으로 하나님이 뜻하신 바로 그 사람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이 부르신 대로 창조의 목적을 실현하고자 헤아릴 수 없을 만큼 잡다한 것들로부터 떠나는 것이다. 매일 잠자리에 들 때 오늘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았고 여러 가지 책임 맡은 일들을 잘 정련시켜놓을 수 있어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회상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프 스타일이다.

단 한 번뿐인 인생을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일을 하면서 낭비한다면 중요한 일들을 희생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 나는 과녁을 명중시키기보다 놓친 적이 더 많아서내 삶을 컨트롤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는 비싼 대가를 치른 적이 있다. 나는 당신이 나처럼 힘들게 교훈을 얻는 고통을 덜어주고 싶다.

만일 당신의 삶이 변화된다면 어떻겠는가? 하나님이 부르신 대로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선한 유산을 구축하는 삶을 산다는 확신이 든다면 어떻겠는가? 가장 중요한 일에 우선순위를 두고 단순화된 삶을 갈망한다면, 소매를 걷어붙이고 실천하라.

단순한 삶은 그저 벽장을 정리하거나 책상 서랍을 치우는 것 이상을 필요로 한다. 그것은 영혼의 정리정돈을 필수로 한다. 미친듯이 서두르는 삶으로 유혹하는 주요 이슈들을 검토하고, 탈진과 중압감으로 이끄는 장애물을 제거하면서 중요하지 않은 일들을 멈추고 정말로 중요한 일들을 구축해나갈 수 있다.

내 영혼을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만든 몇 가지 주요 실천 과제가 있다. 이것은 예수님이 약속하신 ‘풍성한’ 삶을 살 수 있게 도와준다.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 10:10).

말씀을 통해 자신의 삶을 거울로 들여다보며 실천하기 바란다. 단순한 삶에 이르는 지름길은 없다.

현재 생활의 과도한 일정에서 벗어나는 것은 마음 약한 사람들은 할 수 없는 일이다. 이것은 정직하고도 철저한 작업이다. 열린 마음으로 반드시 실천해야만 효과가 있다.

정신없고 복잡한 생활 패턴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게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질문하라. 복잡하게 엉켜 있는 어수선함을 당신의 영혼에서 제거하여 단순화된 삶을 살라.

단순화된 삶의 개념에 고개를 끄덕이며 지적으로 동의하는 것에 만족하지 말라. 당신의 실제 삶 속에서 진짜 변화를 일으키는 데까지 나아가라. 용기와 투지를 갖고 삶에 적용하여 심플한 삶을 살라.

† 말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 데살로니가전사 5장 16절~18절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 다니이다 - 시편 119편 103절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크게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 시편62편 1절,2절

† 기도
매일 잠자리에 들 때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를 마무리 하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았다고 고백하는 매일의 삶 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분주하신가요? 매일 매일 정신이 없으신가요? 그 분주함의 원인을 찾아보세요!
말씀을 통해 자신의 삶을 거울로 들여다 보세요!
말씀을 통해 변화를 일으키는 삶까지 나아가 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