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께는 Yes, 악에게는 No
겨울은 확실히 힘든 사람들이 더 힘들어지는 계절입니다. 몸 아픈 사람들은 면역력이 떨어져 더 아프고, 가난한 사람들은 그 가난함이 더욱 실감 날 수밖에 없는 시간이지요.
오늘 장을 보다가, 돈 걱정 없이 싱싱한 식재료 사서 사랑하는 이들에게 맛있는 밥 차려주고, 따뜻하고 예쁜 외투들을 사다가 “이거 선물~” 하고 건네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습니다.
해주고 싶어도 나이 오십 넘어서까지 늘 빈약한 제 주머니 사정에 오늘은 조금 쓸쓸했습니다. 추워하는 사람들, 아파하는 사람들 몇몇이 자꾸만 생각나는 날이었으니까요.
그래서 이 밤에 QT 책을 자꾸 뒤적거렸습니다. 아침에 QT 하면서 영적 도전을 받았던 일이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뭐였더라? 뭔가 정신이 번쩍 났었는데?’
책을 펼쳐보니 오늘부터 시작되는 요한계시록 말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부분이었습니다.
’내 백성은 반드시 승리하리라’
이 제목에서부터 ‘맞아’라고 맞장구를 치며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제가 밑줄을 그으며 동의했던 부분은 요한계시록의 세 가지 저술 의도 중 “둘째, 교회로 하여금 저항 공동체로 살아갈 것을 독려하기 위함이다”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부분을 읽는 동안,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살려면 선하신 주님께는 항상 “Yes”라고 답하지만, 악한 존재와 사상과 생각에 대해서는 “No”라고 저항할 줄 알아야 함을 다시 깨달았습니다. 아무리 선한 삶에 대한 갈망이 있어도 악한 것에 대한 저항이 없다면 진정한 승리는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제가 저항해야 할 ‘악’은 무엇일까요?
단연코 ‘물질주의’입니다. 물질의 유무로만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것으로 제 삶의 가치가 평가되는 것도 아닌데, 물질적인 가치관으로 삶을 평가하는 악의 소리에 저항하지 못한 채 기가 팍 죽어버리는 오늘과 같은 모습이지요.
오늘 다시 읽은 <래디컬>(데이비드 플랫, 두란노)도 교회가 물질주의에 정면으로 저항해야 함을 알려줬습니다.
하나님의 권능은 인간의 힘과는 비교할 수 없이 크고 위대하므로, 교회 안에 재능 있는 사람이 없고 재정이 터무니없이 모자란다 해도, 누군가 성령님의 권능에 사로잡힌다면 그 교회가 주님의 영광을 위해 세상을 뒤엎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그와 같은 성령님의 능력에 기댈 수 있다면 단 한 달 만에라도, 백 년 동안 인간의 힘으로 쌓아 올린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런 내용을 곱씹다 보니 ‘믿음으로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정리되어 또 한 번 마음을 다잡았습니다. 추워지기 때문에 마음 약해지는 이 계절, 오직 주님의 말씀 안에만 거하고, 악에 대해서는 분연히 저항하는 용사로 살아가겠다는 다짐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내 안에 들어와 나를 넘어지게 하려는 나쁜 생각들은 썩 꺼져라!”라고 저항하며 일어서지 않는다면 이 계절, 승리는커녕 또 한 번 나자빠질 수 있음을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님, 찬 바람이 불어오는 이 계절에 주님은 또 한 번 저를 용사로 불러주셨습니다. 부디 제가 주님께는 “Yes”, 악에 대해서는 “No”라고 말하는 멋진 용사가 되도록 붙들어주시길 기도합니다.
– 나는 기록하기로 했다, 한근영
- 이 책에서 선정된 문장을 써보세요 ♡
(태블릿 / 종이출력 모두 가능)
나는 기록하기로 했다 20선 쓰기 PDF
→ https://mall.godpeople.com/?G=1692247871-0
더 다양한 은혜문장필사 보기
→ https://mall.godpeople.com/?GO=grace_sentence
† 말씀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 히브리서 11장 6절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 요한일서 5장 4절
† 기도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묵상함으로 세상의 유혹에 흔들리지 않게 하시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셔서 악에 대해 저항할 수 있는 힘을 주세요.
† 적용과 결단
오늘 당신이 저항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하나님의 말씀에 “Yes”로 악에 대해서는 “No”라고 말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 함꼐 보면 더 은혜로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