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멈췄던 기도를 다시 시작하면 쌓여요. 기도는 사라지지 않으니까요
2.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
● 최철규 / 갓피플 만화 _ 최집사의 묵상만화 자세히보기 ▷
3.멈추지 말아야 할 것
● 박형기 / 갓피플 만화 _ 화이트스토리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몇 년 전, 어떤 자매의 가정에 큰 어려움이 와서 너무 힘들어서 기도하려고 했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속으로 기도하며 조용히 고개만 숙여도, 믿지 않던 오빠가 눈치채고 위협적으로 기도하지 말라고 소리를 쳤답니다. 그래서 무서워서 기도를 안 했는데, 더 큰일이 벌어졌다고 했습니다.
너무 후회했다고.
그때, 몰래 속으로라도 계속 기도했어야 했다고. 마귀를 예수 이름으로 묶었어야 했다는 나눔을 들으면서 생각해보았습니다.
_
늑대가 양을 노리는 순간은 언제일까요? 바로 목자에게서 떨어져서, 혼자 남겨지는 순간입니다.
마귀도 늑대처럼 그 순간을 노리지요. 우리 점점 기도하지 않고, 예배하지 않고 주님으로부터 멀어지기를요.
그래서 마귀는 화살이나 꽃다발을 던진대요. 화살을 쏘듯 기도하지 못하게, 예배하지 못하게 두려움을 주거나 아니면 꽃다발을 던져 안락함을 누리고, 바쁘게 해서 기도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아직 괜찮다 하면서. 서서히 잠들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안심하고 큰일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마귀는 우리가 기도하지 않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런데 왜 우리가 마귀 뜻대로 해줘야 하지요? 더욱 주님께 달려갑시다. 최악이라도 기도는 할 수 있습니다.
서로 떨어져 있는 시간에도.
각자의 자리에서 일하면서도 계속 기도하며, 주님을 향해서 기도로 뭉칩시다.
우리의 개인예배, 성경말씀과 기도로 주님을 만나는 시간. 결코 타협하지 않고 더욱 주님께 달려가길 원합니다.
성경을 읽으며 주님을 만날 때, 이 상황에 맞는 주님의 마음을 구할 때, 짓눌리고 지친 마음이 회복될 것입니다. 좋으신 주님은 있는 모습 그대로 우리를 받으시나, 그 모습 그대로 결코 내버려두시지 않으시니까요.
지금 당신에게 공격이 있나요?
마귀가 원하는 것은 당신이 낙심하고 기도를 포기하며, 주님께 멀어지기를 원합니다. 더 주님께 가까이 가버립시다.
넘어져도, 계속된 회개가 죄를 이기게 한다는 찰스스펄전목사님 말씀을 기억하며. 나는 죽어도 주님앞에 가서 죽는다는 마음으로 계속 주님께 나아갑시다.
이 시간 함께 기도할까요?
주님. 우리의 모든 형편을 아십니다. 모든 것을 주님께 맡기며 기도합니다. 낙심 않고, 포기 않고 끝까지 기도하게 하소서.
쉬지 않고 기도하는 힘을 부어주시옵소서. 제 힘으로 할 수 없으나, 주님이 도우시면 할 수 있습니다.
주님. 우리가 악에서 떠나 하나님께 돌이키면 하나님께서 구원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의 마음을 살피시고, 잘못된 것들이 있다면, 우상이 있다면 가르쳐주시옵소서. 깨닫고 돌이키기 원합니다.
이 땅을 고치시고 회복시키소서.
마귀의 뜻이 무너지고 주님의 뜻이 이뤄지게 하소서! 온전케하시는 주인님이신 예수님. 우리를 구원하소서!
† 말씀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예레미야 33:3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 빌립보서 4:6,7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