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오늘의테마

유명해 질려고 구하는가?

이는 하나님의 모든 일을 물거품으로 만들 뿐이다.

 2023-05-10 · 
 11616 · 
 572 · 
 127
지극히 진지하게 말하건대,

거룩한 길을 가지 않는 사람은 성령충만한 삶을 살 수 없다.


어떤 이들은 성령충만해 지기 위해 밤을 새며 기도의 씨름을 하지만, 자기의 삶을 깨끗게 할 의도는 없다. 성령충만하기 위해 많은 것들을 행하지만, 생활을 정결하게 하는 것은 안 한다. 그들은 ‘그들의 거룩함의 수준에 맞는 영’을 원할 뿐이지 ‘거룩하신 영’, 즉 성령님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그들은 짜릿함을 주시는 성령님을 원하지만, 만일 당신이 성령님의 거룩하심을 강조하면 그들은 뒷걸음질 친다.


그들은 성령충만한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짜릿함을 원하지만, 그들의 삶을 거룩하게 하시는 성령님을 원하지는 않는다. 성령충만한 삶은 거룩한 삶이어야 한다. 민감하신 주님의 영은 죄를 사랑하는 거룩하지 못한 사람 안에 거하시지 않기 때문이다.


죄를 사랑하는 남자나 여자가 죄를 버리지 않으면 성령님과 동행할 수 없다. 성령님은 거룩한 분이시며, 그분이 거하시는 곳을 거룩하게 하신다.


그분은 ‘그분이 들어오실 거룩한 곳’을 요구하시지 않고, 그분이 들어오실 곳이 거룩하게 되기를 원하는 마음을 먹으라고 당신에게 요구하신다. 


일단 안으로 들어오시면 그분은 그분의 발이 닿은 곳을 영광스럽게 하신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든지 간에,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이것에 “하나님이 어디로 내려오시든 간에 그분의 발이 닿은 곳은 영광스런 곳이 된다. 그분의 발이 그곳에 닿았기 때문이다”라는 뜻이 들어 있다는 것이다.


그분은 그분의 발이 닿은 곳을 영광스럽게 하시는데, 만일 그분의 영이 우리의 마음속에 들어오시면 우리의 마음을 영광스럽게 하신다.


그렇다고 우리의 마음을 반드시 짜릿하게 하시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널리 이름을 날리려면, 또는 스펄전처럼 설교하려면 성령충만을 받아야 합니다”라고 하며 사람들에게 성령충만 받으라고 격려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성령님은 어떤 사람의 이름을 널리 퍼뜨려 그를 유명 인사로 만들어 주기 위해 임하신 적이 아직 한 번도 없다. 그에게 명예를 얻게 해주기 위해 임하신 적이 없다.


하나님의 영이 오시는 것은 그를 거룩하게 하고, 그에게 은사를 허락하고, 그로 하여금 복음을 증언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어떤 이들은 빌리 그레이엄처럼 되기 위해 성령충만을 원한다. 그러나 당신이 이름조차 알려지지 않아 듣도 보도 못한 무명의 사람이 되어, 다른 위대한 사람들의 그림자에 가려진 채 세상의 뒷골목을 다니겠다고 마음먹을 때 비로소 성령충만을 받을 수 있다.


당신이 그 위대한 사람들의 그림자에 가려져 걸어갈 때 사람들은 그들에게 칭찬을 보내지만 당신을 주목하지는 않는다.


중요한 인물이 되기 위해 성령충만을 원하면 성령충만을 받을 수 없다. 유명 인사가 되겠다는 욕망, 인기를 얻겠다는 욕구, 널리 이름을 날리겠다는 욕심, 위대한 인물이 되고 싶은 간절한 마음이 하나님의 모든 일을 물거품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바울은 그가 세련되고 유창한 말이 아니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쉽고 투박한 언어로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증언에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고전 2:1-4). 


이 넓은 온 세상에서 가장 큰 은사는 온유하고 고분고분한 마음이다. 당신은 그런 마음을 갖기 원하는가? 유명해지기보다는 차라리 온유하고 고분고분한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그런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가?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자기를 드러내지 않는 온유한 사람이 아주 귀한 존재다.


- 성령님을 추구하라, A. W. 토저


† 말씀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 요한복음 14장 17절


여호와의 인자와 긍휼이 무궁하시므로 우리가 진멸되지 아니함이니이다. 이것들이 아침마다 새로우니 주의 성실하심이 크시도소이다

– 예레미야애가 3장 22, 23절


† 기도

성령님, 당신과 하나 되길 원합니다. 더 깊이 알기 원합니다. 성령님으로 인해 온유한 자 되길 원합니다. 충만의 충만으로 채우소서. 당신의 임재가 저를 압도하고 저를 저 은밀한 곳에 숨기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이 거룩해지고 싶은 이유, 성령충만을 받고 싶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령충만한 사람이 느낄 수 있는 어떤 짜릿함과 널리 이름을 알리고 싶은 등등의 마음 때문인가요? 그러나 이러한 마음은 하나님의 모든 일을 물거품으로 만들 뿐입니다. 그분으로 충만해지길, 그분과 항상 깊은 관계를 맺음으로 만족하는 당신이 되길 바랍니다.


#성령님을추구하라 #A.W.토저 #성령님 #성령충만 #거룩 #회개 #갓피플 #갓피플테마

성령님을추구하라, A.W.토저, 성령님, 성령충만, 거룩, 회개, 갓피플, 갓피플테마


† 함께 보면 더 은혜로운 영상

† 무명의 기도자 개척교회 사모님들께 마음을 모아주세요!


블레싱 캠페인에 함께 동참하고 싶은 분들은 
입금시"이름과 블레싱"이라고 적어주세요.
국민은행 787237-04-000974
예금주 : ㈜갓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