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갓피플 인스타

죄의 근본은 무엇인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하나님이 죄라고 하셔도, 나는 그렇게 생각 안해! 하나님. 저에게 간섭하지 마세요. 이런 마음이다.

(feat. 하나님이 죄라고 하셔도, 나는 그렇게 생각 안해! 하나님. 저에게 간섭하지 마세요)
_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 먹은 죄가 온 인류의 근본적인 죄라고 합니다. 그런데 선악과를 따 먹은 죄가 그렇게 큰 죄입니까? 선악과를 따 먹은 것은. 하나님을 자신의 마음에서부터 내쫓은 죄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비록 작은 영역 같아도 하나의 왕국입니다. 아담과 하와의 마음에 하나님은 왕이셨습니다. 그들이 선악과를 따 먹지 말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는 동안에 하나님은 그들의 왕이십니다.
_

그런데 어느 날 마귀가 하와에게 하나님에 대한 의심을 줍니다. ‘하나님이 정말 선하신가? 진짜 좋으신 하나님이면 다 먹으라고 하시지, 절대로 죽지않아. 저걸 먹으면 눈이 밝아져서 하나님처럼 된대.’
_

그런데 하와가 이 유혹을 뿌리치지 않고,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고 보니 선악과가 다르게 보입니다.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창 3:6) 해 보입니다.

‘하나님은 왜 저렇게 맛있어 보이는 걸 먹지 말라고 하셨을까? 하나님은 선하시지 않은가 봐. 하나님은 내가 하나님처럼 되는 걸 싫어하시나 봐.’

이렇게 마귀가 주는 마음을 품습니다. 하나님을 마음에서 내쫓은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에 하나님이 왕 되심을 거절하는 것입니다.

죄는 사람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들이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롬 1:28).


하나님을 믿는다면서도 여전히 자신이 하나님인 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 이것도 저것도 응답해주세요. 성공하게 해주세요”,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대로 안 되면 하나님을 저주하고 부인하고 떠납니다. 하나님을 믿는다고 말은 하지만 여전히 자기가 하나님인 사람입니다.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다 끊어져 있으면서도 사람들 앞에서는 괜찮은 사람인 척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마음의 왕이 예수님이 아니면 구원받을 수 없습니다. 그것을 알게 하시는 분은 성령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지옥에 갈 죄인임을 깨달았다면 그것은 엄청난 은혜입니다.

“나는 지옥에 갈 죄인입니다. 마음으로 하나님을 거부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이 내 왕 되시는 것이 부담스럽고 솔직히 하나님이 안 보시는 곳에서 내 맘대로 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렇게 살아서 망가진 나를 찾아오셨습니다." 라고 회개하며 예수님께 자신을 드리게 됩니다.

자기의 중심이 얼마나 흉악한 죄인인지 깨달아지고 인정이 된 사람은 예수님을 영접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제 진정한 구원의 삶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 말씀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 마태복음 7:21

그러므로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고
- 마태복음 3:8

이르되 주(主 주인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하고
- 사도행전 16:31

★묵상
# 회개없이_은혜만 말하는
# 거짓복음에 속지말라
# 성경말씀이 기준
_

# 교회만 다닌다고 천국가지않아요
# 진짜 예수님을 만나야해요

# 구원은_죄를 회개하고 예수님께 나를 드리고
# 예수님이 주인으로 모시고 순종하며 사는거예요_ 강대형
_

# 나를 변화시킬 수 없는 복음은 복음이 아니다
# 복음이 내 실제가 되느냐 아니냐,
# 다른 거 아무것도 없어요. 딱 한 가지에요.

# 예수님이 나의 주인이 되시느냐
# 아니면 내 마음대로 살기를 원하느냐_김용의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5300


* 갓피플 인스타 : 인스타에서도 갓피플을 만날 수 있어요! (팔로잉~)
▶ http://www.instagram.com/godpeople_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