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성윤리연구소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의 후원으로 발족했습니다.
"감각적인 문화 속에서 본능대로 살지 않고 말씀대로 사는 다음세대를 길러내기 위해
성경을 기준으로 우리 삶의 문제들을 조명하고자 합니다."
가정에서 시작하는 성교육
자기 자신의 욕망과 감각에 솔직해지라고 부추기는 성교육 등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성(性)’에 대해 배우고 있습니다. 이 세상은 더 이상 안전한 곳이 아닙니다.
뉴노멀 시대,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은 우리 아이들에게는 위험하기만 합니다. 학교는 부실하고, 부모는 껄끄러워서 손을 놓아버린다면, 아이들은 어디에선가 배우고 익히게 될 것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우리 아이들을 위험한 곳으로 내몰 수는 없습니다.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최선의 무기는 명확한 기준을 가르치고, 익히게 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다른 어떤 곳이 아닌 가정에서 기준을 배워야 합니다. 특별히 아이들은 ‘성(性)’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하고, 성경이 말하는 기준을 찾아가는 과정을 가정에서 경험해야 합니다.
기준을 세우는 성교육
기독교성윤리연구소는연구와 교육을 통해 ‘성경이 말하는 정확한 기준’을 다음세대에게가르치고자 합니다. 전문가들의 연구를 통해 ‘성(性)’과 관련한 성경적인 기준을 세우고, 대상에 맞는 맞춤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차 교육대상인 미취학, 저학년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 보급하겠습니다. 동시에 아이들과 함께 대화하고, 가정에서 이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하겠습니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문제를 나눌 수 있고, 대화하며 스스로 성경적 기준을 세워갈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하고, 그 과정이 목표에 맞게 진행되도록 인도하는 커리큘럼을 준비하겠습니다.
이 사역들이 주도권을 빼앗겨 버린 자녀교육을 가정으로 되찾아오는 시작이 되길 바라고,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살아가는 다음세대들이 되길 기대합니다.
사역 계획
청년들을 위한 책 출간 : 이번에는 주일학교 자녀와 부모를 위해서 성경적 성교육 관련 10권의 책을 출간했습니다.
올 여름 청년들을 위해서 동성애에 대한 성경적 가치관을 제시하는 좋은 책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정기적으로 좋은 책을 기독교 출판사와 협력해서 출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성경적 성교육 기준 제시
성경이 말하는 성에 대한 기준을 남자, 여자 아이들을 구분하여 각 연령 별로 정리된 책을 번역 출간합니다. 이 책에 장점은 성별을 구분하여 교육할 수 있다는 것과 각 연령에 맞는 교육 내용을 정리했다는 것입니다.
미취학부터 저학년까지는 부모와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고, 고학년부터 청소년은 스스로 읽으며 따라갈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우리 자녀 성경적 성교육 시리즈
3 - 5세 <남자와 여자는 왜 달라요>
6 - 8세 <아기는 어떻게 태어나요>
9 - 11세 <내 몸이 변하고 있어요>
12 - 14세 <성과 새로운 나>
15세 이상 <사랑 성 그리고 하나님>
Q&A
Q1. 이 책을 읽으면 다양한 상황과 문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나요?
A1. 아닙니다. 이 책은 성경적인 관점으로 기준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자녀의 성별, 연령에 맞게 알려주시고, 가르치시는 용도로 책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2. 이 책은 청소년까지 구성되어 있는데, 청년들을 위한 컨텐츠는 없나요?
A2. 맞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책, '사랑, 성, 그리고 하나님'은 내용이 구체적입니다. 청년들도 보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구소에서는 청년들에게 특화된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음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이야기가 나눠지길 기대합니다.
? 우리 자녀 성경적 성교육 시리즈 댓글 이벤트 바로가기 >
핵심 강의와 가이드
책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는 다를 것입니다. 부모님들께서 먼저 책의 내용과 구성을 알고 지도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 내용을 담은 강의를 제공합니다. 먼저 보시고, 아이들을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학년, 고학년 자녀들을 지도할 때, 필요한 팁을 드리는 가이드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활용해주시기바랍니다.
⛪ 기독교 성윤리 연구소
·기독교성윤리연구소는 분당우리교회(담임 이찬수)의 후원으로 발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