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믿음은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것이다.

아무리 ‘내가 믿어야지’ 하고 결심한들 믿어지는 것이 아니다.

 2020-05-25 · 
 5092 · 
 496 · 
 2

우리는 주변에 예수님을 믿으라고, 예수님은 좋은 분이라고 복음을 전한다. 그런데 왜 좋으냐는 질문에 말문이 막힐 때가 적지 않다. 그냥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죽으셨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흐지부지 끝내버린다.

우리는 때로 의심이 생기더라도 무조건 믿고 인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온전한 신앙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믿음은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것이지 아무리 ‘내가 믿어야지’ 하고 결심한들 믿어지는 것이 아니다. 어떤 사람이 나를 보고 ‘저 사람을 믿겠다’라고 마음먹는다고 해서 믿어지지 않는다. 내가 믿을 만한 행동을 보여줘야 믿을 수 있다.

예수님도 “무조건 나를 믿으라”라고 하지 않으셨다. 부활이라는 증거를 주셨다. 제자들의 모든 삶은 부활 이전과 이후로 나뉜다. 베드로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라고 고백했지만 예수님이 “내가 죽었다가 삼 일 만에 살아날 것이다”라고 하시자 그 고백을 잊어버리고는 “안 됩니다. 죽지 마십시오”라고 했다.

사실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며 부활하실 거라고 온전히 믿었다면 그렇게 말할 수 없었을 것이다. 예수님이 사흘 만에 부활하실 거란 이야기가 믿음으로 받아들여지지 않으니까 “죽지 마십시오”라고 한 것이다.

예수님을 따라다니면서 많은 기적을 체험한 제자들은 그분을 스승, 랍비, 위대한 선지자로서 믿었을지는 몰라도 ‘나를 지으신 하나님, 우주를 만드시고 나를 위해 이 땅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믿지 않았다.

제자들은 나중에 예수님이 부활하신 후에야 믿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보지 않으면 믿지 못하는 우리 인간들을 위해 하나님이 이 땅에 오셔서 당신의 존재를 나타내시고, 성경에 예언된 대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어떤 사람도 부정할 수 없게 증거를 주셨다.

이는 정하신 사람으로 하여금 천하를 공의로 심판할 날을 작정하시고 이에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것으로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음이니라 하니라 - 행 17:31

사도행전 17장에도 모든 사람에게 믿을 만한 증거를 주셨다고 한다.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셔서 모든 사람이 믿을 수 있는 증거를 주신 것이다.

그로 인해 하나님에 대해 희미했던 믿음이 선명해졌다. 부활에 대한 믿음과 신앙은 삶에서 나타나야 한다. 그것이 바로 경건의 삶이고 주님께로 걸어가는 제자도일 것이다.

 전도는 증인의 삶을 사는 것에서 시작된다. 죽음 너머의 빛을 소망하며 기꺼이 십자가를 지는 삶이야말로 부활을 목격한 증인의 삶이 아닐까.

나를 <부활> 영화팀의 감독으로 세워주신 주님이 내게 무엇을 원하시는지 알고 있다. 부족하고 작은 자, 아주 바보스러운 내가 해야 하는 일은 단 하나다. ‘우리들의 희생과 믿음의 힘을 합해 부활의 증인으로 사는 일’이다.

“우리와 더불어 예수께서 부활하심을 증언할 사람이 되게 하여야 하리라 하거늘”(행 1:22)이라는 말씀이 있듯이 우리는 모두 부활의 증인이다. 그러므로 “함께 부활의 증인으로 살아가자”라고 손 내밀고 싶다. 우리 주님 오실 때까지….

어떤 사람들은 교회의 종소리를 들으며 살기 원하지만, 나는 차라리 지옥문 앞에서 죄인들을 구원하는 가게를 차리고 싶다. - C. T. 스터드

† 말씀
그리스도께서 다시 살아나신 일이 없으면 너희의 믿음도 헛되고 너희가 여전히 죄 가운데 있을 것이요 – 고린도전서 15장 17절

그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살아 있는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그들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그들을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이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라 – 고린도후서 5장 15절

† 기도
하나님, 나를 지으시고 우주를 만드시고 이 땅에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통해 참된 증거를 주심을 감사합니다. 나의 삶에 부활에 대한 믿음과 신앙이 나타나게 하소서. 나의 삶이 증인의 삶이 되게 하소서.

적용과 결단
예수님은 우리에게 “무조건 나를 믿으라”고 하지 않으셨습니다. ‘부활’이란 증거를 주셨습니다. 그리고 그 부활을 목격한 제자들의 삶은 변했습니다. 나에게도 그러한 믿음이 생기기를 기도합시다. 그리고 말로만이 아닌 그 부활의 증인의 삶을 살기를 결단합시다.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3348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