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나는 날마다 쌓아간다.

사명 가운데 씨름하며 믿음으로 반응하며 경험한 그분의 성품, 그리고 특별한 추억의 관계를…

 2020-05-15 · 
 18125 · 
 617 · 
 

부활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이 지켜졌다는 사실과 하나님이 나와 영원히 특별한 사랑의 관계 속에서 함께하기를 원하시며 그 사랑을 계속 부어주기 원하신다는 사실을 믿는 것이다. 그래서 부활을 기억하고 기념한다는 것은 신실하게 언약을 완성하기까지 보여주신 나를 향한 하나님의 희생적인 사랑에 감사하고, 그것을 특별히 귀하게 여기며 사는 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이 땅에서 부활을 준비하고 그 이후를 살아간다는 것은 무엇일까?

내게 있어서 부활은 단순히 다시 살거나 영원히 사는 게 아니라 하나님과의 연합된 관계 안에서 영원히 함께 거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부활은 관계와 삶의 방식에 대한 것이다.

그래서 부활은 죽음 이후에 경험하는 게 아니라 이 땅에서 연습하며 살아가는 과정을 포함한다. 부활의 삶이란 하나님나라를 사는 것인데, 하나님나라는 하나님의 주권이 임하는 곳이다. 그것은 하나의 시스템이나 구조가 아니라 삶의 방식에 대한 것이다. 하나님의 관계 방식이 우리의 관계를 덮어버리고 주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다시 살게 되어 수백만 년이 지난 어느 시점, 우리는 이 땅의 삶 가운데 무엇을 기억할까? 한국 축구가 월드컵에서 몇 등까지 올랐는지, 주식 투자로 얼마나 큰 손실을 보았는지 기억할까? 새 자동차를 사서 기뻐했던 순간이나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을 누가 받았는지는 우리의 영원한 삶에 그리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짧은 삶 가운데 일어난 일들 중 어떤 것들은 영원한 삶에 영향을 미친다.
우리의 구원과 부활 그리고 하나님과의 관계가 가장 중요한 일이 될 것이다.
그래서 나는 매일 삶에서 그것을 준비하면서 살아가려고 노력한다.

선교지에 학교와 건물을 세우지만, 하나님 앞에 설 때 나는 그것들을 들고 설 수 없다. 내가 많은 시간을 들여 책을 쓰고 설교하지만, 책이나 설교문을 들고 서지도 못한다. 내가 쌓아놓은 업적이나 사역 리스트들을 가지고 서지도 못한다.
하지만 내가 들고 갈 수 있는 것이 있음을 안다. 나는 그것을 날마다 쌓아간다.
내가 그분이 주신 사명을 가지고 씨름하면서 믿음으로 반응하는 가운데 경험한 그분의 성품 그리고 그분과 쌓아간 특별한 추억의 관계이다.

나만이 가진 그분과의 사연과 눈물의 시간과 찐한 경험은 부활 이후에도 영원히 남는다.
그에 더해 그분을 닮게 된 내 성품을 영원의 삶 가운데 가져갈 것이다.

그리고 한 가지가 더 있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하나님과 온전한 관계 속으로 들어가면 반드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도 성장이 일어난다.

하나님께 사랑을 받아야
줄 수 있어요.

주님께 먼저 나아가
충분히 받기

우리의 삶이 영원으로 들어갈 때, 이 땅에서 맺는 수많은 관계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의 영원한 삶에 영향을 미칠 이 관계들을 이 땅을 살아가는 동안 더 소중히 여기며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어찌 보면 우리에게 준비된 의의 면류관 가운데 하나가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맺은 관계가 될 것이다. 그래서 예수님의 부활을 인격적으로 경험하면 그 순간부터 부활을 살아가게 된다.

† 말씀
자녀들아 이제 그의 안에 거하라 이는 주께서 나타내신 바 되면 그가 강림하실 때에 우리로 담대함을 얻어 그 앞에서 부끄럽지 않게 하려 함이라 – 요한일서 2장 28절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 요한일서 1장 2절

이를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셨으니 곧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려 하심이라 - 로마서 14장 9절

† 기도
하나님, 주님과 연합된 관계 안에서 영원히 함께 거하게 하소서. 나의 모든 삶을 주님이 덮어주시고, 주님이 주도하시는 삶을 살게 하소서.

매일의 삶에서 주님 주신 은혜와 사랑, 사명 안에서 씨름하며 하나님과의 관계를 쌓아가게 하소서. 하나님의 성품을 닮게 하시고, 그 성품으로 주변 사람들을 더욱 사랑하며 섬기는 자가 되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부활은 죽음 이후의 경험이 아니라 이 땅에서 연습하며 살아가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특별히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고 그분과의 온전한 관계 속에 들어갈 때 일어나는 변화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성장입니다. 지금 내가 선 곳에서 소중히 여기며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사람은 누구일까요? 가족, 친구입니까? 지금 떠오르는 사람에게 따뜻한 전화, 문자 한 통 어떨까요?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2459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