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ㆍ문화
갓피플 인스타

기도하지만, 마음이 냉담하고 돌처럼 굳어있다면

주님께 솔직하게 인정하고, 기도가 될 때까지 기도하는 것이 열쇠이다.

(feat. 에이 ㅠㅠ 이럴 바에야 기도하지말자. 라고 일어나지 말고, 그 마음을 주님앞에 솔직하게 인정하고  기도가 될 때까지 끝까지 기도하는 것이 key다)
_

“우리가 기도하러 갈 때 우리 마음이 냉담하고 성경적이지 않은 것이 느껴진다면 우리 스스로 그 상태에서 나오려고 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우리는 그것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끝까지 기도해야 한다.”

누구나 이런 상태에 있는 자신을 발견한 적이 있을 것이다. 어쩌면 자주 있는 일일 수도 있다.

위대한 기도의 사람, 무디 스튜어트의 기도의 원칙 중 하나가 이것이다.
“당신이 기도할 때까지 기도하라.”

그는 한때 기도회에서 너무 빨리 일어나 긴급한 업무를 처리하려고 거리를 걷기 시작했다고 했다. 그런데 조금밖에 못 갔을 때 내면의 목소리가 그를 비난했다.

그 음성은 이렇게 말하는 듯했다. “아들아, 너는 기도가 끝나기도 전에 내려오지 않았느냐?” 그는 그 말을 이해했고, 즉시 기도 장소로 돌아갔다. 그리고 마음의 그 짐이 가벼워지고 축복이 내려올 때까지 머물렀다.
_

우리가 진실로 기도하기 전에 기도를 중단하는 습관은 불행히도 흔한 일이다. 그러나, 종종 기도를 시작한 처음 30분보다, 마지막 10분이 더 우리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을지 모른다.

왜냐면, 우리는 효과적으로 기도하기 위해 적절한 분위기로 들어가는 데 오랜 시간을 보내야 하기 때문이다. 어수선한 세상에 살면서 겪는 여러 가지 일들로 흐트러진 생각들을 끌어모으기 위해 씨름할 때도 있기 때문이다.
_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끝까지 기도한다”라는 생각을 비웃는다. 하지만 모든 하나님의 사람은
기도할 때까지 기도함으로써 힘을 얻었다.
_

엘리야는 3년 반 동안 기도했다.
느헤미야는 하나님이 응답의 문을 열어주실 때까지 약 4개월 동안 예루살렘과 유대인들을 위해 기도했다. 다니엘은 하나님의 뜻대로 이뤄질 때까지 끝까지 기도했다.
_

D. A. 카슨은 당신에게 이렇게 조언한다.

그리스도인들은 형식적인 감정들과 압박감을 극복하기 위해 한 번에 충분히 오랫동안, 그리고 충분히 정직하게 기도해야 한다.

우리가 특히 잠깐 동안만 기도하고 급히 단순한 의무를 수행하러 갈 때 그런 감정들을 느끼기 쉽다.
_

기도의 영으로 들어가려면 한참 동안 그 자리에 있어야 한다. ‘우리가 기도할 때까지 기도한다’면 결국 하나님의 임재 안에서 기뻐하고, 그분의 사랑 안에 거하며, 그분의 뜻을 소중히 여기게 될 것이다.
_

그렇다면 반대로 당신이 기도할 때까지 기도하지 않음으로써 나타나는 최종 결과는 무엇일까?

성경에 근거하지 않고 어쩌면 하나님의 뜻이 아닌 것들을 하나님께 구하며, 그 요구들이 응답되기를 바라는 것이다. 결국 우리의 놀라우신 하나님과 그분과의 교제를 잃어버리게 된다.
_

우리도 ‘기도할 때까지 기도하는 법’을 배우기 바란다. 이 방향으로 나아가면 위대하신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믿음이 확장될 것이다.

기억하라.
우리가 기도하러 갈 때
우리 마음이 냉담하고 성경적이지 않은 것이 느껴진다면 우리 스스로 그 상태에서 나오려고 해서는 안 된다.

오히려 우리는 그것을 솔직하게 주님 앞에 인정하며 말씀 드리고, 끝까지 기도해야 한다. 그렇게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가 '하나님께 복종할 때' 성령으로부터 기도가 시작된다(약 4:7,8).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롬 8:26).

★ 기도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 빌립보서 4:6,7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예레미야 33:3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 시편 126:5,6

★ 묵상
# 마음이 돌처럼 굳어져도
# 몸부림치면서라도 하나님께 갈때
# 좋으신 주님은 그모습 그대로
# 내버려두지않으시고 회복시켜주신다
_

# 주님. 제 마음이 돌처럼 굳어졌습니다.
# 기도도 안됩니다.
#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 제 마음을 드리며 주님께 순복합니다
# 마귀의 뜻은 무너지고
# 주님 뜻대로 이뤄지게 하소서
_

# 씨를 뿌리자마자
# 거두는 농부는 없다
# 기도도 그렇다
_

# 헐 이거 어떻게 하지? ㅠㅠ
# 이것은 기도가 아닙니다
# 주님 이거 어떻게 하지요? 가 기도입니다.

?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2459


* 갓피플 인스타 : 인스타에서도 갓피플을 만날 수 있어요! (팔로잉~)
▶ http://www.instagram.com/godpeople_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