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부족하다고 포기 마라

하나님은 최선을 다하는 ‘과정’을 받으신다.

 2020-04-10 · 
 21431 · 
 729 · 
 4

작은 능력으로 최선을 다하는 것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 계 3:8

사람들은 보통 자신들의 ‘작은 능력’을 보며 ‘작은’에 무게를 둔다.  “나는 많이 배우질 못했어. 나는 재주가 없어. 나는 가난해.”

이렇게 열등감에 빠져서 자신이 하나님의 일을 못하는 것을 늘 정당화한다. 그러나 주님은 ‘작은 능력’에서 ‘능력’ 쪽에 무게를 두셨다. 주님은 일찍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작은 까닭이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 17:20).

중요한 것은 사람들 눈에 보이는 능력(재물, 학력, 사회적 지위, 외모)이 아니라, 순종하려는 단순한 마음이다.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가 바로 그 뜻이다.

빌라델비아 교인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가지고 있는가를 묻지 않고,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주님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물었다. 아무리 능력이 작아도 마음만 있다면 주님께 드릴 수 있다.

순종을 선택하고,
순종의 마음 계속 구하기

작은 능력으로 최선을 다해, 주님의 말씀을 실천하면 주님이 그것을 어여삐 보시고 특별한 축복을 부어주신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하리라”(요 14:23).

어려움 속에서 헌신하는 종들은
주님이 특별히 가깝고, 뜨겁게 동행해주시는 은총을 누릴 것이다.

 

† 말씀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 야고보서 1:5

스스로 속이지 말라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아니하시나니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
- 갈라디아서 6:7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작은 능력을 가지고서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하지 아니하였도다
- 요한계시록 3:8

† 기도
주님. 내가 가진 것이 작다고 남들과 비교하며 포기해버렸던 부분이 있습니다. 주님이 주신 것인데, 게으르고 악한 종처럼 묻어두었던 것을 회개합니다.

결과는 주님께 맡기고 최선을 다하는 마음을 부어주시옵소서. 주님께서 주신 시간을 잘 활용하여 충성하여 주님께 드리게 하시고, 끝까지 주님의 편에 서는 충성된 마음을 부어주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혹시 ‘나는 못해 난 부족해.’ 라는 마음으로 남과 비교하다가 포기해버리지 않았나요?
하지만 최악이라도 기도는 할 수 있지요. 순종을 선택하며, 기도하며 시작해보세요. 잘 안된다고 낙담하지 마세요. 씨를 뿌리자마자 추수하는 농부는 없답니다.

겉으로만 보이는 멋진 결과 뒤에는 언제나 땀 흘리는 과정이 있답니다.
낙담 말고, 비교 말고, 지혜를 구하며 기도하며 노력해보세요. 눈물로 씨를 뿌리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거두게 될 것입니다!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1611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