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왜 그는 유혹 앞에 무너졌는가?

다윗은 유혹이 다가오기 전, 그가 허비했던 시간들의 무게 때문에 쓰러진 것이다.

 2020-03-24 · 
 19610 · 
 825 · 
 3

고난이 우리에게 몰락을 가져오는가?
우리를 쓰러지게 만드는 것은 고난이 아니다. 만일 그들이 그것을 예상하고 준비했더라면 넘어지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극심한 고난은 언젠가 우리 모두에게 다가온다. 역사가 그것을 보여준다. 그런데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그 고난을 만나면, 몰락한다. 힘이 없기 때문이다. 힘이 약한 이유는 기도가 거의 사라지고 침체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도를 많이 하고 강건한 기도를 드리는 사람은 고난이 와도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미리 앞서가는 기도는 어떠한 유혹에 대해서도 영혼을 준비시켜준다. 다윗이 수치스럽고 비극적인 유혹에 빠진 것은 그가 옥상에 올라갔던 그날이었을까?

아니다! 역사학자들은 중간에 다윗에게 긴 공백 기간이 있었다고 말한다. 그들은 그때 다윗이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모른다. 나는 다윗이 하지 않은 것 한 가지를 알고 있다. 즉 그는 그의 하나님을 섬기지 않았다. 밖에 나가 별들을 바라보며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합니다”라고 말하지 않았다. 물론 그는 그러한 일들을 했지만, 하지 않았던 시기가 있었다.

따라서 다윗은 유혹이 다가오기 전, 그가 허비했던 시간들의 무게 때문에 쓰러진 것이다. 당신이 기도함으로써 유혹을 미리 예측했다면 유혹은 당신을 해칠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 유혹은 틀림없이 당신을 넘어뜨릴 것이다.

예수님을 세번 유혹한 후에, 사탄은 잠시 동안 그분을 떠났다. 왜 그랬을까? 당연히 그 의도는 예수님이 방심하시게 하려는 것이었다. 마귀가 한동안 당신을 내버려둔다면 당신은 큰 어려움이 없고 무척 행복하며 상당히 영적인 사람으로 지내면서 이렇게 말하기 쉽다. “그래, 다 잘되고 있어.” 그리고 당신은 기도 생활을 소홀히 하며 깨어서 기도하지 않는다. 그러나 마귀는 항상 당신을 노리고 있다. 따라서 기도하고 깨어서 하나님을 앙망하라. 그러면 당신은 사탄이 올 때를 대비할 수 있다.

항상 승리를 거두는 유일한 방법은 단 하루도 당신에게 몰래 다가오지 않게 하라.

출근길에 뉴스나 뉴스를 읽는 대신 신약성경을 읽고, 그 다음에 고개 숙여 하나님과 대화하라. 싸울 준비를 하라! 아침에 기도를 아예 건너뛰기보다는 어딘가에서 기도를 부여잡으라.

기도의 능력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예수님은 우리에게 “깨어 기도하라”라고 말씀하셨다. 그분은 시를 읊고 계신 게 아니었다. 그분은 “깨어 기도하라”라고 하셨고, 그것을 몸소 실천하셨다. 그리고 그 때문에 승리하셨다.

절대 기도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라.

기도하지 않으면 승리할 수 없고, 기도하면 실패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

주님은 우리에게 미리 대비하는 기도의 본을 보여주셨다. 즉 정해진 시간에 깨어 기도함으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함으로써 어느 사건이든 대비하신 것이다.

기도하라. 그러면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처럼, 다니엘이나 엘리야나 혹은 다른 믿음의 사람들처럼 당신은 의기양양하게 지나갈 수 있을 것이다.

기도가 언제나 이기기 때문이다.

† 말씀
어찌하여 자느냐 시험에 들지 않게 일어나 기도하라
- 누가복음 22:46

이에 내가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아가서 이기고 또 이기려고 하더라
- 요한계시록 6:2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 요한복음 15:5

† 기도 
주님. 혼자서 고난을 극복하려고 애쓰다가, 혼자서 남을 도우려다 지쳤습니다.
그러나 주님께 받아야 줄 수 있음을 깨닫습니다.

주님과 단둘이 보내는 충전시간을 놓치지 않게 하소서. 염려하지 않고 주님께 진실하게 모든 것을 다 말씀드리며 기도하게 하소서. 그래서 기도로 준비되었기 때문에 요셉처럼 덫과 같은 유혹을 피하게 하소서. 제게 정결한 마음을 창조하여 주시고, 불타는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과, 기도의 불을 부어 주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지금. 당신은 어떤 모습입니까?
지쳐서 낙망 했습니까? 덫과 같은 유혹 앞에 흔들리는 모습에 좌절하고 있습니까? 하지만 주님은 없는 것을 창조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그 모습 그대로 주님께 나아갑시다. 그리고 정결한 마음을 창조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죄를 죽도록 미워하는 마음을 달라고 기도합시다.

넘어져도 다시 좋으신 주님께 계속 나아갈 때, 결코! 우리를 그 모습 그대로 내버려두시지 않으십니다. 주님은 좋으시기 때문입니다. 나의 힘으로 사탄을 이길 수 없지만, 성경을 읽으며 주님께 기도 할 때 완전히 승리할 것입니다.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0760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