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너는 무엇으로 마음을 가득 채우고 있니?

네 입술을 통해 나오는 이야기들은 네 마음을 대변하는 거란다.

 2020-03-20 · 
 21712 · 
 767 · 
 1

내 사랑아, 말은 선하게 쓰면 약초와 같지만 때로는 지독한 독초가 되기도 한단다. 말은 마음으로부터 나오기에 입술을 지키라는 말은 마음을 지키라는 말과 다르지 않지.

너는 무엇으로 마음을 가득 채우고 있니?

네 입술을 통해 나오는 이야기들은 네 마음을 대변하는 거란다. 마음속에 내 사랑이 아닌 것들이 가득 차 있다면 입술의 자제력을 쉽게 잃지. 나는 사랑하는 내 아들과 딸들에게 입술의 권세를 주었단다. 복음을 선포하고 사랑과 진리를 전하며 상한 영혼을 일으켜 세우는 축복의 통로가 되기를 바라기 때문이지.

하지만 내 뜻과는 달리 내가 준 입술의 권세를 다른 이의 영혼을 넘어뜨리는 일에 사용하는 이들이 있다. 의도적이든 의도적이지 않든 나는 네 입술이 다른 이의 마음을 낙심케 하고 그 영혼을 넘어뜨리는 통로가 되지 않기를 바라.

사랑의 권면은 사람을 살리는 생명이 되지만, 사랑이 없는 말들은 영혼을 병들고 상하게 한다. 그러니 한마디를 하더라도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해.

입술을 지키기가 어렵고, 삶 가운데 말의 실수가 늘어간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성품을 깊이 묵상하렴.

한 영혼, 한 영혼을 불쌍히 여기고 귀히 여기며 우는 자들 곁에서 함께 슬퍼하고 즐거워하는 자들 곁에서 함께 즐거워했던 예수 그리스도

모든 이들을 차별 없이 깊이 공감하고 깊이 사랑했던 예수 그리스도를 말이야.

내 사랑하는 자야, 나는 네 입술을 통해 낙심한 영혼들이 다시 살아나고 내게서 떠난 영혼들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 네 연약함이 네 입술을 주장하지 못하도록 오늘 내게 네 삶의 주권을 맡기렴. 네 입술을 통해 내가 선포하고 그 말들을 내가 이루어내겠다.

† 말씀
여호와여 내 입에 파수꾼을 세우시고 내 입술의 문을 지키소서
– 시편 141장 3절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에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
-  누가복음 6장 45절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 데 소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 에베소서 4장 29절

† 기도
주님을 기뻐 찬양하고 사랑한다 고백했던 입술로 누군가를 원망하고 불평했습니다. 제 한마디 한마디가 주님만을 드러내고 주님의 사랑만을 흘려보내는 통로가 되도록 입술을 주장해주세요.

† 적용과 결단
주님이 당신에게 주신 입술을 통하여 주님의 사랑이 흘러가는 통로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크리스천 생활을 풍성하게 하는 #크리스천굿즈
https://gp.godpeople.com/archives/100760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