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만화테마] 너 이런 죄 지었었잖아? - 진심으로 회개했는데도, 죄책감이 들 때

회개하는 자를 정죄하지 않고 구원하시는 예수님을 바라보세요.

 2020-02-21 · 
 23841 · 
 408 · 
 2

 

1. 진심으로 회개했음에도, 죄책감이 들때

 

● 김은혜 / 갓피플만화_뽀얀빛 자세히보기 ▷


2. 용서의 하나님

● 김수영 / 갓피플 만화 _ Merci 자세히보기 ▷

 


3.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 광야의 목소리 / 피가희, 피가인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어떤 목사님께 들은 이야기인데요.
예배시간. 갑자기 귀신들린 사람이 소리를 지르며
난동을 부리기 시작했대요.

어떤 사람이 그 사람을 제지하려고 하자
"흥! 나...너 어떤 죄 지었는지 알아. 말해볼까? 너 이랬지. 너 저랬지!" 하면서 죄 목록을 크게 말하는 거예요. 제지하려던 사람이 당황하며 멈췄어요.

그러다 또 다른 사람이 제지하려고 하자 "너도 말해줄까?” 하면서 죄들을 말하면서 비웃어서 어느 누구도 나서지 못하고 쩔쩔매고 있었대요. 그 사람을 제지하려는 순간 죄의 목록을 읊을 테니까요.

그런데 그때 속으로 기도하시던 어떤 목사님이 그 귀신에게 눌린 사람에게 다가갔습니다. 그 사람은 "ㅋㅋㅋㅋ 너 00목사. 너 이런죄 지었지? 저런 죄 지었지?" 하면서 크게 말하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긴장하며 이 상황을 보고 있었대요.

아랑곳하지 않고 뚜벅. 뚜벅. 그 사람에게 가까이 가신 목사님이 그 사람의 귀에 대고 조용히 말씀하셨대요. "그런데 어쩌지? 나 회개했어! 예수이름으로 잠잠할지어다!" 라고 하자.그 사람은 으악! 하고 잠잠해지면서 쓰러졌답니다.

그리고 후에 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해주시고, 축사를 하셨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그냥 귀신을 내쫓을 경우, 더 심한 마귀가 빈 마음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마귀를 내쫓기 전에 예수님께 나를 드리고, 예수님을 나의 주인님으로 모시는 것이 먼저지요.)

우리가 진심으로 회개했고, 그 죄를 미워하고 있음에도 가끔씩 마귀는 지난날에 지은 죄에 대한 정죄감을 느끼게 하는데요. 그때 이렇게 말해주세요

"흥! 어쩌냐? 나 회개했어!"
라고 말하며, 악을 피하고 예수님께 마음을 드리며, 나아오세요. 마귀와 싸우면 우리는 이길 수 없지만우리를 지키실 수 있는 분은 마귀보다 훨씬 강하신 예수님이시니까요.
_

혹시 또 넘어졌더라도. 회개하며
죄를 죽도록 미워하는 마음을 구하며,
예수님께 나아오세요.

계속된 회개가 죄를 이기게 한다는 찰스스펄전목사님 말씀처럼. 우리가 회개할 때, 정죄하지 않으시고 죄를 이기는 은혜를 주시는 예수님을 바라보세요. 좋으신 예수님은! 우리가 가까이 갈 때, 결코 있는 모습 그대로 내버려 두시지 않아요.

기억하세요.
회개했음에도 정죄감이 들 때, 그 느낌을 믿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회개할 때, 용서하시는 온전케하시는 예수님을 더욱 더욱 바라보는 것을요!

† 말씀

베드로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회개하고 여러분은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으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죄는 용서받을 것이며, 성령을 선물로 받게 될 것입니다. - 사도행전 2:38 (쉬운성경)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 누가복음 15:10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누가 정죄하리요 죽으실 뿐 아니라 다시 살아나신 이는 그리스도 예수시니 그는 하나님 우편에 계신 자요 우리를 위하여 간구하시는 자시니라 - 로마서 8:1,34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