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사랑아, 많은 사람이 교회에 다니고,
설교를 듣고, 기도도 하지.
그런데 내 시선은 그런 군중보다는
‘한 사람’에게 있음을 기억하렴.
내 사랑의 눈은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단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시간이 지날수록 교회 안의 내 자녀들 중에 ‘척척’ 박사가 되어가는 이들이 있단다. 신실한 척, 기도 많이 하는 척, 성경 많이 아는 척.
심지어 날 위해 내 이름으로 여러 가지 일을 감당하면서도 나와 인격적인 관계를 맺는 것에는 별 관심이 없는 이들도 있지. 내 마음이 정말 아프다….
나는 사랑하는 너와 인격적인 관계를 갖길 원한단다.
나는 네 속에 어떤 공허함과 갈급함이 있는지 알고 있단다.
네가 아직 나를 만나지 못하고 교회 안에서 방황하고 있어도, 혹 믿음을 잃어버렸더라도, 괜찮다. 이 사실을 누구에게도 말하지 못해 불안해하고 두려워하고 있다면 내게로 오렴.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 로마서 5:8
내 사랑아, 네게도 이 말씀이 믿어지는 그날이 반드시 올 거야. 믿어지는 은혜 또한 내가 줄 거란다. 그래서 선물과도 같은 것이지.
‘아, 주님이 피 흘리신 십자가가 나를 향한 것이었구나!’
‘나를 사랑하셔서 생명까지 내어주셨구나!’
‘내가 혼자 괴로워 울고 있을 때, 나는 혼자가 아니었구나.
하나님이 함께하셨구나’라는 믿음의 고백이 흘러나오도록
내가 널 얼마나 사랑하는지 말해줄게. 그리고 네가 태어난 목적과 이유까지도 보여줄게. 그러니 교회에 다니는 것만으로 만족하지 말고 나와 인격적인 관계를 온전히 맺는 일에 네 마음을 두렴.
나와의 만남을 간구하렴.
나와의 만남을 사모하렴.
나는 오늘도 교회에는 다니지만 나와 인격적인 관계가 없는 너를 기다린단다.
다함 없는 사랑의 마음으로….
† 말씀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 역대하 16장 9절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 잠언 8장 17절
하나님을 가까이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하게 하라 – 야고보서 4장 8절
† 기도
사랑하는 주님, 갈급하고 공허함 마음을 모두 내어놓습니다. 주님께 나아가오니 제 삶에 찾아와 주세요. 주님의 따스한 음성을 듣기를 소망합니다.
† 적용과 결단
오늘도 주님께 나아가 깊은 사랑과 은혜를 경험하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