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을 기뻐하실까요?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한결같은 사랑을 기다리는 사람을 기뻐하십니다.

 2023-03-27 · 
 15074 · 
 928 · 
 324

우리가 하나님께 “좋은 날, 편안한 날을 주세요”, “문제가 해결되게만 해주세요” 이렇게 기도하면 하나님이 응답하실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지금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진 때가 아니니 좋은 일, 편한 일만 있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마귀는 어떻게 해서든지 성도들을 시험하여 무너뜨리려 하고, 사람들을 죄로 사로잡아 영원한 파멸로 끌어가려고 하는데, 그런 일이 없기만을 바란다면 하나님이 어떻게 응답하시겠습니까?

그러니 시험되는 일도 있고, 낙심되는 일도 있고, 때로는 견딜 수 없는 어려움도 닥쳐올 것입니다. 우리가 이를 각오해야 합니다.

우리가 할 일은 무슨 일이 일어도, 아무리 상황이 나빠져도 오직 한 가지 원칙을 분명히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구하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일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반드시 그렇게 하기를 정말 잘했고 그것이 길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사람을 기뻐하실까요?

하나님께서 공부 잘하는 사람을 좋아하신다면 좌절할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좋은 가문의 사람들만 좋아하신다면 절망할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인물을 따지신다면 감히 나설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감사하게도 하나님은 똑똑하고 공부 잘하는 사람, 집안 내력이 좋은 사람, 인물이 좋은 사람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하나님만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믿는 사람을 기뻐하십니다. 이 일은 누구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나 감사하고 기쁜 일입니다.

주님은 힘센 준마를 좋아하지 않으시고, 빨리 달리는 힘센 다리를 가진 사람도 반기지 아니하신다. - 시 147:10 새번역


여기서 힘센 준마란 전쟁터를 빨리 달리는 말을 의미합니다. 빨리 달리는 힘센 다리를 가진 사람이란 강하게 훈련된 병사를 말합니다.

무슨 뜻이냐면 전쟁터에서 전차를 끄는 말들 그리고 잘 훈련된 병사들이 얼마나 소중합니까? 사방이 적으로 둘러싸인 이스라엘에게는 전쟁터에서 용맹하게 전쟁할 수 있는 그들이 가장 의지가 될 존재일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은 우리의 생각과 매우 다릅니다.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한결같은 사랑을 기다리는 사람을 기뻐하십니다.


주님은 오직 당신을 경외하는 사람과 당신의 한결같은 사랑을 기다리는 사람을 좋아하신다. - 시 147:11 새번역

저는 이 말씀이 너무나 좋습니다.

오직 주님을 경외하고 한결같은 사랑을 기다리는 일은 제가 얼마든지 할 수 있지 않습니까? 힘들고 어렵고 혼란스러울 때에도 진정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의 인자하심을 바라는 마음을 가진 사람, 어떤 상황에서도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하나님만 의지하는 사람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십니다.

결국 그것이 답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 하나님의 기쁨을 위하여 살자, 유기성

† 말씀

나의 힘이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내가 찬송 받으실 여호와께 아뢰리니 내 원수들에게서 구원을 얻으리로다 
– 시편 18장 1~3절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견고한 의뢰가 있나니 그 자녀들에게 피난처가 있으리라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생명의 샘이니 사망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느니라 – 잠언 14장 26~27절


† 기도
힘들고 어렵고 혼란스러울 때에도 언제나 하나님을 경외하며 하나님께 나아가 도움을 구하는 자녀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온전히 신뢰하며 나아가는 삶이 되게 하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힘들고 고통스러운 상황에서도 하나님만을 경외하며 그분의 인자하심을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또한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살아가는 하루가 되십시오.


† 함께 보면 더 은혜로운 영상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