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자료
문화 & 행사

예수님을 따르라, 배우라, 전하라《열등감을 도구로 쓰신 예수》 저자 최원호목사



2000여 년 동안 변함없이 이어져 내려온 열등감 극복법

열등감을 도구로 쓰신 예수 
15,000원 → 13,500원
열등감이 없는 사람은 지구상에 단 한 사람도 없다.
다만 잊고 지낼 수는 있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성형외과 의사이자 강연자인 맥스웰 말츠는 미국 인구의 95% 정도가 열등감을 느끼고 있다고 추정했다.

상담심리학자였던 최원호 박사는 25년 동안 아들러 연구를 통해, 열등감을 가진 이들의 내면을 관찰했다.

그는 열등감을 극복하고 나서 어떤 사람들은 자신감을 얻어 긍정적인 인생을 사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열등감을 극복했음에도 여전히 긍정적인 삶을 살지 못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저자는 그 이유가 인간은 모든 면에서 좀 더 완벽해지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아들러의 “사람에게는 위대해지려는 욕구가 있다”는 말에서 답을 찾았다.

그래서 목회자가 된 후, 그리스도인들이 ‘어떻게 하면 열등감을 극복하고 긍정적인 삶을 살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나님의 자녀로 살 것인지’를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에는 베드로를 비롯한 열두 제자의 삶을 통해 열등감을 극복하는 법, 즉 예수님을 ‘따르라, 배우라, 전하라!’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담고 있다.

새신자들은 물론 평신도, 집사, 장로, 목회자까지 모두가 꼭 읽어야 할 필독서다.

예수님의 열두 제자인 시몬 베드로부터 유다에 이르기까지 열등감을 어떻게 극복하고 살아가는지 한 사람씩 읽어나간다면 열등감으로 힘들어하는 우리에게 하나님을 아는 것이 최고의 지혜이며 행복의 원천임을 깨닫게 한다.

▶ 책 본문 열등감 극복하기 12





 저자 소개

최원호
은혜제일교회 담임목사 · 상담심리전문가(Ph. D)
 
저자는 은혜제일교회 담임목사이자 상담심리학자이다.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에서 신학과 심리학을 공부하고 홍익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는 지난 25년간 대학 강단에서 신학과 심리학의 경계를 오가며 청소년 진로, 부모교육, 인성교육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던 모든 것을 내려놓고 늦게나마 주님께 더 가까이 가고 싶어 신학 공부와 목회 수련을 거쳐 지금의 ‘은혜제일교회’를 개척했다.
최원호 목사는 한 사람이라도 올바르고 건강한 그리스도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안고 상처 입은 사람들과 청춘 세대를 위해 상담목회를 펼치고 있다.


행복한 우리 동네 북콘서트

매월 마지막 토요일 2시에는 ‘행복한 우리 동네 북콘서트’가 교회에서 열린다. 각계각층의 영향력 있는 이들을 초청하고 있는 최원호 목사는 “이미 연중 프로그램의 연결고리가 형성되고 있다.
‘씨실과 날실을 엮듯 생각과 근력을 키우기 위함’이며, 강연자는 단계별 공감력이나 사회성, 복음과의 융복합성을 접목할 요소들을 반영해 선정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저서로는《열등감 부모》,《열등감, 예수를 만나다》,《인사이드 아웃》,《인성경영질문》,《인성교육개론》,《인성코칭》,《인성코칭, 아이의 미래를 디자인하다》,《명문대로 가는 인성 진로 코칭》,《나는 열등한 나를 사랑한다》,《이토록 일방적 아픔이라니》 등이 있다.

저서: 
방황하는 젊음을 위한 통찰과 힐링의 청춘 심리학
인사이드 아웃
13,000원 → 11,7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