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오늘의테마

달란트를 찾는 1개의 원칙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것과 하나님이 주신 것을 구별해야 한다.

 2023-01-31 · 
 10086 · 
 249 · 
 1

달란트를 찾는 하나의 원칙이 있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구분하라는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려고 한다.

청소년들에게 꿈이 무엇이냐고 물으면 아이돌이 유행이었다. 지금은 유튜버를 하겠다는 사람들이 넘쳐난다. 노래를 하든지, 유튜버를 하든지 먼저 점검할 것은 내가 하고자 하는 일에 상응하는 재능이 있느냐는 것이다.

재능은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것과 하나님이 주신 것을 구별해야 한다. 자신이 좋아하거나 싫어한다는 마인드로 달란트를 찾게 되면 잘못된 길로 가게 된다.

나를 기준으로 삼는 것 자체가 죄성이다.

나를 잘 살피고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이끌어 가시는지 집중하면서, 말씀대로 다른 이의 유익을 생각하고 섬기고 하나님의 영광을 구할 수 있는 나의 달란트를 찾아야 한다.

때론 그것이 내가 싫어하는 일이 될 수도 있다. 나는 요리가 싫은데 요리하는 쪽으로 끌어가실 때도 있고, 나는 운동이 싫은데 운동하는 쪽으로 인생이 흘러갈 때도 있다. 나는 아이들이 싫은데 교사로 가게 될 때도 있다.

물론 내가 좋아하는 것과 하나님이 주시는 달란트가 같을 때도 있다. 그러나 내가 좋아하는 것은 취미로 해야 한다. 그리고 내가 잘하는 것으로 섬겨야 재능이 발휘된다.

그리고 소명을 감당하기 위해서는 실력이 있어야 한다. 안타깝게도 우리의 결단만으로는 소명을 감당할 수 없다. 

내가 나의 재능을 찾았다면 그다음은 주신 재능을 극대화해야 한다. 아무리 재능을 주셔도 훈련하지 않는 재능은 쓸모가 없어진다. 재능은 훈련을 통해서만 극대화된다.

극대화한 재능만이 다른 이를 유익하게 하며 다른 이들을 제대로 섬길 수 있다. 그것이 소명자에게 하나님이 달란트를 주신 목적이며 그 목표를 이루어가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다. 

재능을 활용할 직업을 생각하기 전에, 모든 재능은 우리 자신을 위해서 준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세상 사람과 믿는 사람의 가장 큰 차이다. 우리의 모든 재능은 자기의 유익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섬기라고 하시는 것이다.

섬김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다. 하나님이 보내신 곳에서 그리스도의 향기와 편지로서 하나님의 구원을 이루게 하는 것이 달란트를 주신 목적이다.

세상 사람은 그 재능을 자신의 영광과 자랑을 위해 사용한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과 많은 사람의 유익을 위해 사용한다. 그래서 제대로 섬겨야 한다.

똑같이 재능을 주고, 똑같이 높은 자리에 가도, 세상 사람이 자기 영광, 자신의 유익만을 사랑한다면 소명을 받은 사람은 섬김의 자세를 취해야 한다.

- 소명, 하나님의 시간을 잇는 싸움, 김남국
https://mall.godpeople.com/?G=9791165044008

† 말씀
또 어떤 사람이 타국에 갈 때 그 종들을 불러 자기 소유를 맡김과 같으니 각각 그 재능대로 한 사람에게는 금 다섯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두 달란트를, 한 사람에게는 한 달란트를 주고 떠났더니

다섯 달란트 받은 자는 바로 가서 그것으로 장사하여 또 다섯 달란트를 남기고 두 달란트 받은 자도 그같이 하여 또 두 달란트를 남겼으되

한 달란트 받은 자는 가서 땅을 파고 그 주인의 돈을 감추어 두었더니 오랜 후에 그 종들의 주인이 돌아와 그들과 결산할새 무릇 있는 자는 받아 풍족하게 되고 없는 자는 그 있는 것까지 빼앗기리라
- 마태복음 25:14-19,29

† 기도
주님. 재능이 없다고만 불평하고 노력하지 않았음을 회개합니다. 아무리 재능을 주셔도 훈련하지 않는 재능은 쓸모가 없어진다. 재능은 훈련을 통해서만 극대화된다. 는 말씀 붙잡으며, 한 달란트라고 묻어버리는 악하고 게으른 종이 아니라 기도하며 최선을 다하는 충성된 종이 되게 하소서. 제 달란트가 무엇인지 깨닫고 발전시키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이태희 변호사님도 학생시절, 하나님께 인생을 맡기기가 두려워서 망설이는데 하나님이 그러셨대요.

"내가 너를 만들었고, 네가 무엇을 하면 제일 행복할지 내가 안단다" 정말 그러시다고! 여러분 하나님께 인생을 드리며  "주님 제게 원하시는 길이 무엇인지 알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며 지금 맡기신 그 자리에서 먼저 기도하며 최선을 다해보세요.

어떤 사람의 말만 듣고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분별을 구하며  말씀과 기도로 주님께 나아갈 때 주님께서 점점 사인을 주시고 환경을 열어주실 것입니다

교회 모임, 소그룹, 청년부 카톡방에 공유하고, 함께 통독해보세요. 쿠폰 설치 인원 제한 없음 (기간: ~ 2025년 4월 30일까지 )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