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참된 위로는 오직 하나님에게서 찾아야 한다.

세상의 모든 위로를 얻고 기쁨을 누리더라도 오래 가지 못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2019-06-26 · 
 3745 · 
 537 · 
 10

내가 바라거나 상상할 수 있는 위로가 무엇이든, 그것을 나는 현세가 아니라 내세에서 찾노라.

설령 나 혼자 세상의 모든 위로를 얻고 그 모든 기쁨을 누리더라도(마 16:26) 오래가지 못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내 영혼아, 너는 가난한 자들의 위로자이며 비천한 자들의 보호자이신 하나님 외에는 어디서도 온전히 위로받을 수 없고(시 77:1,2) 완전히 회복될 수도 없다.

내 영혼아, 조금만 기다려라.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을 기다려라.
그러면 네가 하늘에서 모든 좋은 것을 풍성히 누릴 것이다.
네가 현세의 것을 지나치게 바라면 하늘의 영원한 것을 잃을 것이다.
일시적인 것을 사용하고, 영원한 것을 바라라.

너는 일시적인 것을 누리도록 창조되지 않았기에 그 어떤 일시적인 것에도 만족할 수 없다. 설령 네가 좋은 피조물은 모두 소유하더라도 이것으로 행복하거나 복을 받을 수 없다.

네 모든 복과 행복은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안에 있다(지혜서 2:23).

 

흔들린다는 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약해졌다는 것

 

세상을 사랑하는 어리석은 자들은 이 복과 행복을 보고도 칭찬하지 않지만, 착하고 충성된 그리스도의 종들은 이것을 기다리고, 하늘의 시민권을 가진 영적이고 마음이 깨끗한 자들은 이것을 이따금 미리 맛본다(빌 3:20).

모든 인간의 위로는 헛되고 짧다. 진리가 주는 내적 위로는 복되고 참되다.

경건한 사람은 자신의 위로자이신 예수님과 어디나 동행하고 그분께 이렇게 말씀드린다.

주 예수님, 언제 어디서나 저와 함께하소서.”

“이것이 제게 위로가 되게 하시고, 사람의 위로를 전혀 받지 못하더라도 기쁘게 살아가게 하소서.”

“비록 주님의 위로가 없더라도, 주님의 뜻과 의로운 시련이 제게 가장 큰 위로가 되게 하소서. 주님은 항상 진노하는 분이 아니며 영원히 위협하는 분도 아니시기 때문입니다”(시 103:9).

† 말씀
그러나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부터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 빌립보서 3:20

찬송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이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 고린도후서 1장 3, 4절

그가 내게 간구하리니 내가 그에게 응답하리라 그들이 환난 당할 때에 내가 그와 함께 하여 그를 건지고 영화롭게 하리라 - 시편 91편 15절

† 기도
하나님, 세상이 주는 안락함과 편안함에 빠져 참 행복이 무엇인지 놓치고 살았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을 소유했더라도 그것이 참된 것이 아님을 알았습니다. 오직 모든 복과 행복은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 주님만이 주시는 진리와 위로 안에 거하게 하소서. 주님만이 언제나 저와 함께하소서.

† 적용과 결단
세상을 사랑하는 어리석은 자들은 지금의 복과 행복을 칭찬하지만 착하고 충성된 그리스도인들은 영적인 하늘의 것을 소망합니다. 헛되고 짧은 인간의 위로에 의지하고 기뻐하지 맙시다. 참된 진리의 하나님께만 위로를 얻는 당신이 되길 결단하십시오.


낭독으로 만나는 테마
귀로 들어요~ 갓피플 테마. 눈으로만 읽는 것과는 다른 은혜가 뿜뿜. 테마에 담긴 주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다양하고 새롭게 나누어지기를 기도하며, 갓피플 직원들이 직접 낭독했습니다. 어설퍼도 마음만은 진실한 낭독러랍니다^^ 같은 은혜가 나누어지기를...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