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풍성한 삶이란?

하나님의 자녀로 주신 비전에 따라 주의 뜻을 이 땅에 이루고 주를 영화롭게 하는 삶이다.

 2019-02-12 · 
 16109 · 
 827 · 
 7

풍성한 삶이란 세상과 동일한 사고방식이 아니라 하나님나라의 사고방식으로 살 때 주어지는 것입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 (마 7:13,14)

우리 삶의 목적은 남보다 뛰어난 성공을 성취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일을 행함으로써 풍성한 삶을 누리는 것입니다. 이것을 제대로 깨닫지 못한다면 당신은 영원히 이 세상 신의 지배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오랫동안 세상의 사고방식과 일치되지 않지만 풍성한 삶을 살고자 애써 왔습니다.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가능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지금도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는 늘 성령님을 통하여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엡 5:15-17)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마 11:28-30)

우리는 예수님께서 주신 새 생명으로 살 뿐 아니라 풍성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난 안돼. 하면서 포기말고,
부스러기라도 받겠다는 여인의 마음으로
주님께 나아가기 원합니다!

풍성한 삶이란 이 세상에서 남들과 비교하여 더 많은 소유를 갖거나 더 높은 지위와 권세를 누리는 것이 아닙니다. 풍성한 삶이란 하나님의 자녀로서 우리에게 주신 비전에 따라 주의 뜻을 이 땅에 이루어 주를 영화롭게 하는 삶을 말합니다.

풍성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풍성한 삶이란 어떤 삶인지 다음 몇 가지를 깊이 새겨보아야 합니다.

첫째, 주님과의 관계 안에서 사는 삶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님을 통하여 하나님 아버지와 교제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것만이 우상을 숭배하지 않고 이 땅에서 영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 없는 삶은 자신이 자기 인생의 주인이 되지만, 그것은 마귀가 만든 포로수용소 안에서 자신이 만든 우상에 종노릇하며 구원 없는 육신의 삶을 사는 것뿐입니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과 바꾸겠느냐 (마 16:26)

둘째, 소명과 비전을 따라 사는 삶입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일들이 있고, 하고 싶은 일들이 수없이 많지만 다 할 수는 없습니다. 주어진 인생, 다시 되돌이킬 수 없는 비가역적인 시간 속에서 최선을 다해 살아갈 뿐입니다. 풍성한 삶이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신분과 역할을 감당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70억 인구 중에서 오직 나에게만 주신 소명을 찾고 그에 따른 비전을 이루는 일을 해야 합니다. 그럴 때 매일 행하는 일이 내 일이 아니라 주의 일이 되고, 그 일 가운데 보내는 시간 그 자체가 주님과 교제하는 것이 됩니다.

셋째,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나타내는 삶입니다.

이 말은 자신이 살아오면서 배운 지식과 기술로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본래 주신 달란트와 더불어 주신 비전을 이루고자 할 때 성령의 나타나심으로 주어지는 은사가 함께 풀어져서 주의 지혜와 능력 그리고 그분의 인격을 나타내는 삶을 살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 2:9)

이를 위하여 나도 내 속에서 능력으로 역사하시는 이의 역사를 따라 힘을 다하여 수고하노라 (골 1:29)

넷째, 한정된 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삶입니다.

풍성한 삶이란 주어진 하루에 하나님이 허락하신 지혜와 에너지를 활용하여 창조성과 생산성을 나타내는 삶입니다. 우리에게는 24시간이 주어졌지만 쓸 수 있는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집중하여 어떤 일을 계속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가장 소중한 것에 에너지를 투입할 수 있는지 늘 생각해야 합니다. 좋은 삶은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시간과 기분(느낌)과 에너지의 조합의 문제입니다.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엡 1:19)

다섯째, 각자 주어진 역할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 더불어 지내며 즐겁게 사는 삶입니다.

이것은 바로 한 성령 안에서 지체의식으로 하나님나라의 자녀의 삶을 사는 것입니다. 서로 사랑하며 기쁨과 평강 그리고 감사를 누리는 삶입니다. ‘우리’라는 개념은 적게는 가족이고, 좀 더 넓게 잡으면 직장 동료, 커뮤니티, 동시대의 사람들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각 시스템 안에서 일정한 역할을 맡아 살아갑니다. 또한 우리는 한 가지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여러 가지 역할을 감당하며 살아갑니다. 우리-서로-함께 사랑하며 변해감으로써 하나님의 온전함을 드러내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 (요일 4:12)

지금 자신의 역할을 생각해보십시오. 예를 들면 나는 매일 가정에서는 아버지로서, 아내의 남편으로서, 교회에서 장로로, 학교에서는 교수로, 사역단체에서는 대표로 각각 다른 역할을 합니다.

풍성한 삶을 요약하면 내가 좋아하거나 하고 싶은 일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소명에 따라 주어진 은사와 달란트 그리고 살아오면서 익힌 지식과 기술이 온전히 풀어지는 일을 행하는 삶, 하루 종일 일하고 퇴근하고 나서 못 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삶이 아니라, 자신이 일하는 동안에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경험하고 그것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기쁨을 누리는 삶, 직장이나 일터에서 다른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존재를 축복하고, 삶을 나누며, 함께 일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입니다.

† 말씀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 에베소서 1장 18절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 요한복음 10장 10절

† 기도
주님, 하나님 아버지와 교제하며 주신 소명과 비전을 따라 살고 싶습니다.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나타내며, 주신 에너지를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며 살고 싶습니다.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며 섬기고 싶습니다. 이렇게 주님을 영화롭게 하며 사는 것이 저의 소원입니다. 그런 삶을 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풍성한 삶은 나만을 생각하고, 나만을 위해 살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사는 삶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자녀로 그분을 영화롭게 하는 삶입니다. 당신은 이렇게 살 준비가 되셨습니까? 주님께 말로만이 아닌 삶으로 살도록 간구하며 찬양하는 당신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낭독으로 만나는 테마
귀로 들어요~ 갓피플 테마. 눈으로만 읽는 것과는 다른 은혜가 뿜뿜. 테마에 담긴 주님의 마음이 조금이라도 더 다양하고 새롭게 나누어지기를 기도하며, 갓피플 직원들이 직접 낭독했습니다. 어설퍼도 마음만은 진실한 낭독러랍니다^^ 같은 은혜가 나누어지기를...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