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왜 기도하십니까?
예수님은 매일 이른 아침 하나님과의 교제, 즉 기도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셨습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구하며 교제함이 없이는 그날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지 않으셨습니다.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 막 1:35
예수님은 영적 습관을 따라 기도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나가사 습관을 따라 감람산에 가시매 제자들도 따라갔더니 그 곳에 이르러 그들에게 이르시되 유혹에 빠지지 않게 기도하라 하시고 - 눅 22:39,40
기도가 하나님과의 교제이기 때문입니다. 매 순간 기도하는 삶이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습관을 따라 매일 기도하면 기도의 응답에 초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과의 교제를 중요하게 여기며 기도하게 됩니다. 그것이 핵심입니다.
매일 기도하며 하나님의 마음을 구할 때, 주님의 마음을 알게 됩니다. 그런데 기도하지 않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기도하지 않을 때 진짜 두려운 일은 하나님의 마음을 구할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그때그때 구하며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하는데, 기도하지 않으면 그 길을 걷지 못하고 그 길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기도를 세워나갈 수 있을까요? 이제 기도할 때 내 기도의 주인은 내가 아니라 성령님이심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성령님을 따라 기도하십시오.
무엇을 기도해야 하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 성령님께 물어야 합니다. 응답이 없다 해도, 하나님의 뜻을 알게 되고, 주님 뜻대로 되기를 계속 기도하고 있다면 제대로 기도하고 있는 것입니다.
몸의 근육을 만들어가는 일도 매일 육체의 습관을 따르는 일상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영적 기도의 근육을 붙여나가는 일에 시간을 구별하여 나아가십시오.
성령님을 전적으로 의지하여 기도하기 시작하면, 형식적인 모습이 아니라 소망이 능력이 되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매일매일 예수님처럼 기도하기 시작할 때 성령님께서 도우십니다. 여러분, 하루의 기도를 채워보십시오. 하나님의 뜻을 따라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한 시간 기도로 살기, 유기성 외 (박우영 목사)
† 말씀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 야고보서 4:2(下),3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예레미야 33:3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복종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 야고보서 4:7
† 기도
주님. 제 소원들의 응답만 바라보니 지치고, 기도가 하기 싫었습니다. 진실하게 다 말씀 드리되, 주님의 마음을 구하게 하소서. 기도제목이 목표가 아닌, 주님과 친밀히 만나는 기도 시간이 되기 원합니다. 주님의 뜻대로 구할 때, 가장 좋은 길로 이끄신다는 것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은 어떻게 기도하고 계신가요?
조지뮬러는 기도 전에 먼저 성경을 충분히 읽으며 “주님. 이런 상황입니다. 제 뜻이 아닌 주님의 뜻대로 되길 구합니다” 라고 성경을 통해 주시는 주님의 마음을 붙잡고 주님 뜻대로 되길 계속 기도하라고 권면합니다.
마귀는 우리가 기도하지 않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일하시니까요. 내 마음을 주님께 드리면서 기도를 방해하는 마귀를 예수이름으로 대적하며 매일 기도할 때, 놀라운 주님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