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오늘의테마

오늘의 삶에 충성하라

그리스도인은 지금의 삶에 충실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자들이다.

 2023-01-20 · 
 7232 · 
 215 · 
 1

신앙의 삶은 항상 현재에서 시작한다. 그렇다고 현재만 생각하고 살아간다는 것은 아니다. 그리스도인은 지금의 삶에 충실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자들이다.

오늘의 삶에 충성한다는 것은 현실을 넘어서서 미래의 삶을 바라보기 때문에 오늘 더 성실하게 사는 것이다. 

9 술 맡은 관원장이 바로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가 오늘 내 죄를 기억하나이다 10 바로께서 종들에게 노하사 나와 떡 굽는 관원장을 친위대장의 집에 가두셨을 때에 11 나와 그가 하룻밤에 꿈을 꾼즉 각기 뜻이 있는 꿈이라 12 그 곳에 친위대장의 종 된 히브리 청년이 우리와 함께 있기로 우리가 그에게 말하매 그가 우리의 꿈을 풀되 그 꿈대로 각 사람에게 해석하더니 13 그 해석한 대로 되어 나는 복직되고 그는 매달렸나이다
- 창 41:9-13

이 말씀은 요셉이 바로 앞에 불려가 총리가 되는 과정이다.

술 맡은 관원장이 2년 여 전에 요셉이 감옥에서 자신의 꿈을 풀어준 일을 바로에게 말하였고, 요셉이 바로의 꿈을 풀어주고 흉년에 대비할 방법을 알려줌으로써 애굽의 총리가 된 것이다.

요셉이 감옥에서 만난 술 맡은 관원장이 나중에 자신을 바로에게 추천한 하나님의 후원자가 된 셈이다.우리는 이 술 맡은 관원장을 기억하며 살아야 한다. 오늘 당신이 만나서 돕고 섬기는 사람이 하나님이 주시는 당신의 미래의 후원자일 수 있다.

그 사람이 지금은 내 눈에 별 볼 일 없어 보인다고 대충 섬겨서는 안 된다. 오늘밖에 모르는 미련한 자가 되지 말고 오늘을 미래로 잇는 지혜로운 자가 되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의 전 시간을 사용하신다.

어제를 이어서 오늘을 만들고 오늘을 이어서 내일을 더 가치 있게 만드신다. 그래서 오늘의 성실한 삶의 자세와 더불어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하고 살아야 한다. 미래를 준비하는 자는 오늘의 삶의 방법과 태도, 기준까지 달라지게 되어 있다.

6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7 이에 그 처녀들이 다 일어나 등을 준비할새 8 미련한 자들이 슬기 있는 자들에게 이르되 우리 등불이 꺼져가니 너희 기름을 좀 나눠 달라 하거늘  - 마 25:6-8

미련한 자의 특징은 준비하지 않는 것이다. 슬기로운 자의 모습은 준비하며 살아가는 것이다. 멀게는 주님 앞에 설 것을 준비하고, 가깝게는 내가 사는 동안에 주님이 하실 것을 준비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내게 아들 둘을 주셨다. 둘째 아이가 한국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만 다니고 자퇴했다.

그리고 필리핀에 가서 선교사님을 도우며 영어를 공부했다. 부모의 보호를 떠나 필리핀으로 가는 아이에게 내가 해줄 말은 한 가지밖에 없었다.

“너는 이 땅에 보내진 하나님의 존귀한 자이다. 나중에 하나님이 너를 사용하고 싶을 때를 기억하고 행동해라.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성적으로, 세상적으로 타락하지 마라. 하나님 앞에 거룩한 삶을 살아라.” 거룩함은 종교적인 삶이 아니다. 거룩함은 미래의 삶을 더욱 가치 있게 하기 위해 오늘을 주님 앞에 지키는 삶이다.

미래를 바라보지 않는 자에게 거룩은 윤리 도덕에 불과하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 앞에 설 미래를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을 거룩하게 준비하는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맡길 삶의 비전을 꿈꾸기 때문에 오늘을 준비하며 사는 것이다.

내일을 생각하지 않고 준비하지 않는 자는 절대로 거룩한 삶을 살 수 없다.

- 소명, 하나님의 시간을 잇는 싸움, 김남국  

소명, 하나님의 시간을 잇는 싸움
하나님께 쓰임 받는 시간

† 말씀
그러므로 너희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근신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다 주실 은혜를 온전히 바랄지어다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전에 알지 못할 때에 따르던 너희 사욕을 본받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되었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지어다 하셨느니라
- 베드로전서 1장 13~16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실하며 흔들리지 말고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 앎이라
- 고린도전서 15장 58절

† 기도
주님께서 허락하신 오늘이라는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감사함으로 가치 있게 살아가는 하루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매일 삶에서 드려지는 예배를 통해 거룩하게 내일을 준비하는 오늘하루가 될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적용과 결단
당신은 오늘의 삶에 충실하면서 미래를 준비하는 자녀입니까?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함으로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통해 거룩한 삶을 살기 위해 애쓰며 노력하는 자녀가 되기를 기도하며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