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 마음을 드려야, 주님이 들어오실 수 있어요
● 한걸음 / 갓피플 만화 _ 김유림 작가 자세히보기 ▷
2. 먼저, 합당한 그릇으로 준비되게 하소서
● 김은혜/ 갓피플 만화 _ 은혜의 그림묵상 자세히보기 ▷
위의 만화저작권은 각 만화 작가님께 있습니다.
만화사용 및 저작권 안내 ▷
많은 사람들이 축복을 원합니다. 그런데, 그릇이 지저분하면 깨끗한 물을 부을 수 있을까요? 축복을 받아도, 더러워져서 쓰임 받을 수가 없겠지요. 이처럼, 하나님께 축복을 받을 그릇을 먼저 준비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먼저 마음의 그릇을 준비하세요.
우리의 마음을 예수님께 드리며 다스려달라고 기도하는 거예요. 내 마음에 잘못된 것이 있는지 깨닫게 해주시고 예수님이 내 안에 오셔서 주인님이 되셔서 다스리시면 회복이 시작 되거든요.
2. 기도와 노력은 늘 함께
만약 주님 저를 향한 주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달란트는 무엇인가요? 하면서 지금 주신 것에는 최선을 다하지 않고 허황된 꿈만 꾸면서 '언젠가 나도 유명해진다면...'이라는 생각만 한다면 될까요?
요셉은 원하지 않는 직업인 노예로 끌려갔지만 충성하며 기도했고, 다윗 역시 양을 치면서 기도하며 충성했어요.
노예와 총리. 양치기와 왕은 아무 상관도 없어보이는 일이지만, 주님은 거기서 한 걸음씩 배우게 하신거예요. 그들의 삶이 양치기와 노예에서 끝났더라도, 순간에 충성하며 기도했기에 후회없는 하나님께 드려지는 삶이 되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게으르게 살면서 아무것도 안하는데, 주님이 역사하실 수 있을까요? 달란트를 발견하게 해달라고 계속 기도하되, 지금 하고 있는 일도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며 기도하는 거예요.
그냥 했던 대로 하지말고 기도하면서 해보세요. "주님.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요?" 지혜와 아이디어를 구하면서요.
낙엽하나를 줍더라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했던 로렌스형제처럼 그렇게 그릇을 준비할 때, 하나님을 만나는 큰 기쁨과 덤으로 주어지는 축복을 맛볼 수 있을 거예요!
마무리하며, 같이 기도할게요.
주님. 개미를 보고 배우라고 하셨습니다. 개미도 겨울을 대비해서, 여름에 먹을 양식을 저장하는데 주님이 다 책임지셔! 하면서 게으르게 살았던 것을 회개합니다. 그것은 믿음이 아닙니다.
주님은 성실함에 반드시 보상을 주실 것입니다. 미래를 주께 맡기고, 이 순간을 기도하며 최선을 다해 살게 하소서. 이전보다 더 지혜롭게 처리하고, 미래를 준비하게 하소서.
나의 모든 마음을 예수님께만 드리오니, 오셔서 다스려 주시옵소서.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40일간 성경 함께 읽어요!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보기
https://www.instagram.com/p/Cm1J9ejMOrG/
† 말씀
너희가 손을 펼 때에 내가 내 눈을 너희에게서 가리고 너희가 많이 기도할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니이는 너희의 손에 피가 가득함이라
너희는 스스로 씻으며 스스로 깨끗하게 하여 내 목전에서 너희 악한 행실을 버리며 행악을 그치고 선행을 배우며 정의를 구하며 학대 받는 자를 도와 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하며 과부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느니라
- 이사야 1:15-17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 디모데후서 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