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피플 인스타

“거룩함이 없어도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는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거룩함이 없어도 믿기만 하면 무조건 구원받는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ft. 회개에 합당한 열매)

가슴이 저리도록 하나님께 회개가 나오는 부끄러운 나의 고백이 뭔지 아는가? 기성 세대 목사의 한 사람으로, 오늘날 한국 교회를 유람선으로 만들어버린 것이다.

‘교회만 가면 위로해준다. 교회만 가면 내 마음을 만져준다. 교회만 가면 축복해준다.’ 바로 이런 가르침 때문에 ‘어떻게 살든지 상관없이 돈만 잘 벌면 된다’라는 세속적인 가치관이 크리스천들까지도 점령하게 되어버렸다.

그리고 바로 이런 세속화 때문에 교회가 유람선이 되고 만 것이다.

눈을 들어 주변을 살펴보라.
성도들의 존경을 한몸에 받던 목사가 성적인 문제로 한순간에 넘어지는 일들이 잊을만 하면 터지는 게 현실이다.

그렇게 신뢰받던 목회자가 금전 문제에 연루되어 부끄러운 자리에 빠지는 일도 심심찮게 일어난다. 이런 현실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 것일까?

내가 젊은 후배 목사들한테 자주 충고해주는 이야기가 있다. 선배 목사들에게서 일어나는 존경스럽지 않은 모습을 비판만 하지 말고 본인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경고로 받으라고 권면한다.

잘못을 저질러 부끄러운 자리에 빠진 어떤 사람을 놓고 그 사람을 정죄하고 손가락질하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그 사건을 두려운 마음으로 나의 기도제목으로 승화시켜야 한다. ‘하나님, 저에게도 저런 죄의 요소가 있을 텐데, 저런 죄의 자리에 빠져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지 않도록 저를 도와주소서. 저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라고 기도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오늘날 많은 부분에서 연약하고 변질된 모습을 보이는 한국 교회를 보면서도 비난만 하기보다 우리 자신이 더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기도해야 한다. ‘하나님, 제가 저 자리에 빠져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지 않도록 은혜 내려주시기를 원합니다’라고 기도해야 한다.

우리는 예수님의 십자가로 하나님께 드려진 인생이 되었다. 하나님이 내 인생을 주도하시도록 내 인생을 맡겨드리는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진정으로 받을 수 있다. 하나님께서 주도하셔야 한다. 예수 그리스도가 내 삶의 주인 되시고 주도자가 되시도록 하자.

‘주님은 내 인생의 주인이 되십니다.
주님이 저를 견인해 가시기를 원합니다.
제가 따르겠나이다.’

이것이 믿음인 줄 믿기를 바란다.
그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일하심이 우리 삶에 선행하시도록 하나님의 주권을 온전히 인정하고
우리 자신을 내어드리는 삶을 살게 되기를 바란다.

# 요셉처럼 악을 피하고
# 순전함을 지키게 하소서!

_

책 <오늘, 새롭게 살 수 있는 이유_이찬수>
https://mall.godpeople.com/?G=9791165043964
_

★ 말씀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음욕을 품고
여자를 보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하였느니라
- 마태복음 5:28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 시편 51:10

하나님이여 나를 살피사 내 마음을 아시며
나를 시험하사 내 뜻을 아옵소서
내게 무슨 악한 행위가 있나 보시고 나를 영원한 길로 인도하소서
- 시편 139:23,24

★ 묵상
# 성공해야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이 아니라
# 순전함을 지킬 때, 영광 돌립니다
# 요셉이 노예이면서도, 순전함을 지켜 NO! 할 때
# 하나님은 영광 받으셨습니다. 끝까지 순전함을 지켜야 합니다.
_

# 우리는 죄를 이기고
# 거룩하게 살 수 있습니다.
# 예수님을 바라볼 때 그렇게 살 수 있습니다_유기성
_

# "하나님 제가 잘못하고 있다면
# 알려주십시오." 이 기도가
# 위험한 상태의 나를 건졌다 - 책 <위험한 기도>

 

* 갓피플 인스타 : 인스타에서도 갓피플을 만날 수 있어요! (팔로잉~)
▶ http://www.instagram.com/godpeople_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