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말씀테마
오늘의테마

제자는 행동한다!!

 2016-09-21 · 
 36201 · 
 10 · 
 2

예수님은 삭개오의 집에 가서 그와 함께 식사하셨다. 그 식사 시간에 삭개오의 심경에 변화를 일으킨 어떤 일이 일어났다.

그는 엄청난 부자였다. 하지만 그는 무언가를 계속 추구하고 있었다. 바로 만족감이었다.

그는 돈이 아쉽지 않았지만 자신의 인생에 만족할 수 없었고 그래서 만족감을 얻기 위해 애썼지만 무엇을 해도 소용이 없었다. 하지만 예수님을 만나 예수님을 자기 집에 모시고 가서, 함께 앉아 식사하던 중 그는 자신에게 말했다.

“그래 바로 이거야! 내가 찾고 있던 게 바로 이거였어!”

그는 예수님과 만나 각성의 순간을 체험했다. 그는 그동안 자기가 애써 추구해온 것이 돈으로는 절대 살 수 없는 것임을 깨달았다. 또한 그는 자신에 관한 곤혹스러운 진실과 마주했다.

사실 그는 자신의 동포들에게 등을 돌린 배신자였고 그 사실에 대해 다른 누구를 탓할 수가 없었다. 가난한 동포들은 그의 행동으로 더욱더 가난해졌고, 간신히 연명하던 소작농들은 그의 탐욕 때문에 끼니 거르기를 밥 먹듯 해야 했다.

그는 자기 삶의 실상을 정직하게 직시했고 그 모든 것들에 대한 책임을 지기로 했다. 그래서 그는 예수님께 말했다.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누구의 것을 속여 빼앗은 일이 있으면 네 갑절이나 갚겠나이다”(눅 19:8).

그는 깜짝 놀랄 깨달음에 뒤이어 자신의 삶의 실상을 정직하게 인정했고 곧바로 행동에 옮겼다. 이런 그의 태도가 여리고 백성들에게 예수님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전하는 간증과 증거가 되었을지 짐작할 수 있겠는가?

그들은 좀 전까지만 해도 예수님이 죄인의 집에 들어가 대접을 받는다고 비난했다. 그런데 지금 그 죄인, 그 세리장, 그 삭개오가 밖으로 나와 자기가 결심한 것들을 공언한다. 그때 그들이 예수님을 어떻게 생각했을까? 그들은 분명 깜짝 놀랐을 것이다.

그렇다. 우리가 우리 삶의 실상을 각성하고, 그 실상에 대해 자신에게 정직해지고, 즉각적으로 행동할 때 우리의 ‘아하’ (AHA, 각성 Awakening, 정직 Honesty, 행동 Action) 체험은 충분히 성취된다. 그럴 때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신다.

여리고의 백성들은 완전히 변화된 삭개오를 보았을 때 그것이 오직 예수님 때문에 가능했다는 것을 알았다.

오늘 우리의 삶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우리는 지혜로운 선택을 하지 못한 채 먼 나라에서 죄를 짓고 반항하며 살아간다. 친구들은 그런 우리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았다.

그러나 우리가 각성과 정직의 순간을 체험하고, 그것이 즉각적인 행동을 낳고, 그리하여 우리 삶이 완전히 변화될 때, 그들은 그 변화가 우리의 능력이나 결연한 의지 때문이 아니라 예수님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변화된 제자에게는 반드시 예수님 때문에 변화된 삶이 있다.

제자는 행동한다카일 아이들먼 | 규장

† 말씀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임이로다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 - 누가복음 19장 9,10절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 로마서 12장 2절

이는 우리 복음이 너희에게 말로만 이른 것이 아니라 또한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 된 것임이라 우리가 너희 가운데서 너희를 위하여 어떤 사람이 된 것은 너희가 아는 바와 같으니라 - 데살로니가전서 1장 5절

† 기도
예수님을 만나 변화된 삭개오처럼 저도 다시금 예수님을 만나 나의 죄를 깨닫고 내 삶에 정직해지며 잘못된 부분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행동하길 원합니다. 이기적인 자아와 육신의 소욕에 이끌리지 않고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 힘입어 살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예수님 때문에 변화된 삶의 모습이 있습니까? 삭개오의 ‘아하’(AHA, 각성 Awakening, 정직 Honesty, 행동 Action) 체험이 내 삶에도 일어나기를 결단해보세요.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