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오늘의테마

신뢰하는 사랑을 하게 되면…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지식을 무시하면서, 자기 혼자 똑똑한 척 교만하지 않는다.

 2022-12-23 · 
 9595 · 
 409 · 
 1

신뢰하는 사랑은 당신이 모든 것을 알지 못해도, 당신에게 모든 답이 없더라도 괜찮다고 인정한다. 누군가는 당신이 모르는 무언가를 알고 있다고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랑할 때 우리는 자신이 모든 것을 알지 못한다는 것을 안다. 따라서 모든 것을 믿는 사랑은 남에게 손을 내밀고 답을 요청한다. 모든 것을 믿는 사랑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가진 것 이상의 지식이 있다고 인정한다.

 모든 것을 믿는 사랑은 우리가 함께할 때 더 잘할 수 있고,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으며, 더 깊이 사랑할 수 있음을 깨닫는다. 그리고 우리가 함께할 때 그 어떤 개인보다 더 많이 알 수 있다.

모든 것을 믿는 사랑은 겸손하다.
다른 사람들의 경험과 지식을 무시하면서, 자기 혼자 똑똑한 척 교만하지 않다.

속임수나 기만 대신 진실을 상정하고, 사람들의 말을 그대로 믿는다. 사람들이 읽고 전달하는 사이에 오해가 생기거나 통계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 경우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그런 것들은 거짓말이 아니라, 기억한 대로 말하다가 벌어지는 순진한 실수일 뿐이다.

내가 말하는 것은, 사람을 너무 사랑하여서 그들의 의견과 지식, 지혜를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사랑은 항상 신뢰하기 때문에. 사랑은 모든 것을 믿기에 조언을 구할 수 있다. 사랑은 모든 것을 믿기에 경계를 풀고 도움을 구하며 냉소주의를 벗어날 수 있다.

 처음에는, 이런 사랑이 순진해 빠져 보였다.

하지만 나는 사람을 믿고 그들의 진심을 신뢰하면, 상황이 변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것을 배우기 전에, 나는 허구에서 진실을 가려내느라 늘 조심하고 심지어 의심하곤 했다. 모든 것을 믿는 사랑을 배우고 나서는, 대화가 바뀌었다. 사실, 대화가 바뀐 것뿐 아니라, 대화가 생겨났다.

거짓말을 찾아내려 애쓸 필요가 없는 상대와의 대화는 정말 놀랍다. 당신의 신념과 의견이 당신에게 타당하듯이, 그들의 신념과 의견이 그들에게 타당하다는 것을 깨달으면 대립은 대화로 바뀐다. 대화는 진실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된다.

귀 기울여 듣는 신뢰하는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당신이 배울 수 있는 것은 놀랍다. 내가 배운 것은 이렇다. 모든 것을 믿는 사랑을 실천하면 사람들에게서 최선을 끌어낸다.

다른 사람의 신뢰를 받으면, 그 신뢰에 걸맞은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진다. 사람은 누구나 신뢰받고 싶어 한다. 불신은 당신의 영혼을 좀먹을 수 있다. 누군가에게 집 열쇠를 맡기면, 그들은 당신 집의 보안장치가 되어준다.

휴가 갈 때 누군가에게 개를 맡기면, 휴가에서 돌아왔을 때 행복하고 말쑥한 개가 당신을 맞아줄 것이다. 직장에서 누군가에게 일을 더 맡기거나 새 프로젝트를 주거나 기획 회의를 맡기면, 당신이 맡긴 일보다 훨씬 더 많은 성과를 내는 것을 보고 놀랄지도 모른다.

아이들이 초등학교 저학년이었을 때 우리는 저녁 식탁에서 항상 똑같은 질문을 던졌다. “오늘 하루 어땠어?”

“학교에서 뭘 배웠니?”

“숙제는 다 했지?”

몇 년이 지나자 대화가 바뀌어서 “숙제는 다 했지?”

질문은 대화에서 빠졌다. 아이들이 이제 숙제는 알아서 했으리라 믿었다. 우리는 좋은 성적을 기대했는데, 숙제를 잘해야 좋은 성적이 나왔으므로 그 질문은 더 필요 없게 되었다. 신뢰를 통해 아이들은 숙제가 자기 책임이라는 것을 배웠고, 그렇게 행동에 옮겼다.

모든 것을 믿는 사랑은 당신을 지지하는 사람이 있다고,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고 믿는다.

‘지금 당장 답이 나와야 한다’는 시계에서 답이 제때 나오지 않으면, 한발 앞서 나가기 쉽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든 것을 아시고, 온전히 돌보시며, 한결같이 사랑하신다. 그리고 사랑은 모든 것을 믿는다.

- 고린도전서 13장대로 1년 살아보기, 킴 소렐
https://mall.godpeople.com/?G=9791165043872

† 말씀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 잠언 3장 5, 6절

악인에게는 많은 슬픔이 있으나 여호와를 신뢰하는 자에게는 인자하심이 두르리로다
– 시편 32편 10절

† 기도
주님, 제가 모든 것을 믿는 사랑으로 신뢰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제가 믿을 만한 사람이 되게 도와주세요. 사람들이 하는 말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들을 신뢰할 정도로 충분히 사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적용과 결단
사랑에서 오는 신뢰는 교만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과 지식, 지혜를 소중히 여깁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귀 기울여 듣고 사랑을 실천하며 나아갈 수 있는 당신이 되기를 결단합시다.

 




† 지금 교회와 성도에게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