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오늘의테마

하나님을 나타내는 것에 최선을 다하라!

지금 이순간 내 삶에 하나님나라가 임하는 삶

 2022-12-16 · 
 10325 · 
 371 · 
 

종교개혁을 통해 개신교는 가톨릭의 잘못된 전통과 교리로부터 벗어났지만, 하나님과의 생명적 관계와 자녀의 진정한 정체성을 회복하지는 못했다.

그 결과 수치심과 죄책감과 두려움에 바탕을 둔 거짓자아의 부정적 인간론을 기초로 죄 죽이기와 거룩의 추구라는 윤리, 도덕적 종교활동을 추구하도록 하고 있다.

그에 따라 우리는 여전히 하나님과 분리된 자아독립적 개체로서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경배하는 것은 당연시하지만, 하나님과의 하나됨, 그리고 하나님을 나타내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 부정하거나 신성모독적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이것은 하나님의 초월성을 강조한 반면 내재성을 소홀히 한 결과로, 복음을 하나님의 통치와 인간을 통한 하나님의 나타나심(현현)보다는 인간의 죄사함과 구원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에 생긴 결과이다.

하나님나라의 복음을 제대로 깨닫지 못한 채, 만들어진 죽은 전통과 그에 따른 신학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거듭난 자녀들이 이 땅에 도래한 하나님나라에서 하나님의 생명을 나타내는 살아있는 복음보다는 오직 믿음만으로 구원을 얻고 죽으면 천국에 간다는 내세지향적이고 정형화된, 화석화된 종교를 만든 것이다.

이러한 믿음체계는 오직 은혜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기 때문에 하나님을 나타내는 것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아니라 구원을 받았기 때문에 구원해주신 하나님에 대해서 거짓자아의 행위보상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지금보다 더 거룩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 종교적 열심을 요구한다.

오늘날 교회는 온 세상에 하나님의 생명인 사랑을 전하고 나누는 곳이 아니라 교리와 믿음체계를 전하고 수호하는 곳이 되어버렸다.

그 결과로 거듭나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음에도, 여전히 거짓자아에 기초한 행위보상적 사고방식과 신앙생활이 판을 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자녀인 우리와 생명적으로 하나됨을 통하여 그분이 우리를 통해 나타나시는 삶을 우리가 체험하기 원하시는데, 우리는 하나님과의 분리 가운데서 스스로 하나님을 닮아가고자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신앙생활은 거룩과 겸손으로 포장되어 있지만, 사실은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하는 것과 다름이 없다.

야고보 사도가 말씀한 우리를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신 새언약의 말씀)이 다시 과거의 율법처럼 도그마가 되고, 하나님나라의 좋은 소식을 전하는 기독교가 배타적이고 독선적인 종교가 되어버린 것이다.

언제부터인가 복음주의 운동에 앞장선 사람들이 말씀의 능력을 잃어버리고 신율법주의(Neonomianism)가 되어버린 것이다.

[갈 5:1]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갈 5:4] 율법 안에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하는 너희는 그리스도에게서 끊어지고 은혜에서 떨어진 자로다

그렇다면 오늘날 왜 내적 체험과 외적 체험의 균형이 잡히지 않고, 외적 체험만 추구하게 되었는가? 

그것은 바로 마귀로부터 인간을 지키시고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이야기인 성경을, 죄로부터 벗어나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자 하는 인간의 이야기로 만들어버린 마귀의 계략 때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나님나라의 관점에서 구원을 새롭게 보아야 한다.  

– 킹덤빌더의 영성, 손기철
https://mall.godpeople.com/?G=9791165043902

† 말씀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 요한복음 3장 5절

우리는 부분적으로 알고 부분적으로 예언하니 온전한 것이 올 때에는 부분적으로 하던 것이 폐하리라
– 고린도전서 13장 9-10절

† 기도
제 안에 계신 예수님이 주체가 되는 삶이 되어서 제가 아니라 예수님이 나타나는 삶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지금 이순간 제 삶 속에서 하나님나라가 임하기를 기도합니다.

† 적용과 결단
하나님나라가 당신의 삶 속에 임하고 있나요? 당신의 삶을 통해 하나님을 온전히 나타내는 삶을 살기로 결단하고 오늘도 말씀과 기도로 하나님과 교제하며 그분과 하나됨을 누리는 하루 되세요.

 

† 무명의 기도자 개척교회 사모님들께 마음을 모아주세요!


블레싱 캠페인에 함께 동참하고 싶은 분들은 
입금시"이름과 블레싱"이라고 적어주세요.
국민은행 787237-04-000974
예금주 : ㈜갓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