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itle
오늘의테마

1000퍼센트 응답

우리가 생각하고 기대하는 그 이상이다.

 2022-12-14 · 
 11092 · 
 658 · 
 

어느 날 막내가 가족들과 함께 TV를 보다 말고 급히 집 밖으로 달려 나갔다. 무슨 일인가 싶어 따라 나갔더니 아파트 베란다 복도에서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있었다.

기도가 끝난 뒤 어떤 기도를 했냐고 물어보자 “아빠, TV에 나온 춤추는 로봇이 가지고 싶어요”라고 했다. 막내의 기도를 부모가 듣게 하셨다면 부모를 통해 역사하실 것으로 생각하고 아내와 함께 그 로봇을 부지런히 검색해보았는데 찾을 수가 없었다.

아이가 기도했는데 사줄 길이 없어 마음이 무거웠다. 그런데 그다음 날 아내에게 전화를 받았는데, 교회에 간 막내가 성경캠프 선물로 어제 TV에서 본 춤추는 로봇을 받아서 집에 들고 왔다는 것이 아닌가. 아이의 기도를 하나님이 들으셨다. 하나님은 언제나 응답하신다. 100퍼센트를 넘어 역사하신다.

기도 응답은 우리의 인지 수준을 뛰어넘기 때문에 우리가 상상하지 못하고 상상할 수 없는 방법으로 응답되기도 한다. 하나님을 우리와 같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영국의 신학자 리처드 시브스(Richard Sibbes)는 “어떻게 유한한 존재가 무한한 존재를 파악할 수 있단 말인가?”라고 말했다. 유한한 존재가 무한한 존재를 온전하게 파악할 수 없다. 기도가 응답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하나님의 방법을 타락한 인간의 이성으로 이해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전적으로 타락한 인간의 지성으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을 다 알 수 없다. 하나님은 타락한 이성의 방법이 아니라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의 수준으로 응답하신다.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 사 55:8,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 렘 29:11

아무리 장미꽃이 예쁘다고 한겨울에 꽃을 피워달라고 해도 하나님은 그때 꽃을 피우지 않으신다. 꽃이 피는 계절에, 그 꽃이 가장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을 때 피어나게 하신다. 하나님은 “그래!”, “안돼!”, “기다려!”로 응답하시며 100퍼센트 응답하시고 100퍼센트 좋은 것을 주신다. 인간의 어설픈 순간이 아닌 하나님의 타이밍에 최고의 것으로 채워주신다.

혹 기도 응답이 되지 않아 기도를 포기하고 있는가? 기도의 삶 때문에 하나님께 서운한가? 기도는 반드시 응답이 따라온다. 하나님께서 기도를 우리에게 명령하셨기 때문이다. 우리에게 기도를 명령하신 분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기 원하시는 하나님이시다. 마르지 않으시는 분, 언제나 넘치도록 주시는 하나님이 모든 것의 시작이시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 약 1:5

- 기도를 멈추지 말고, 이현우
https://mall.godpeople.com/?G=9791165043889

† 말씀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예레미야 33장 3절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는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는데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는데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 마태복음 7장 7-11절

† 기도
우리의 기도에 가장 좋은 것으로 반드시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며 기대하며 기도하는 자녀가 되기를 원합니다. 믿음으로 기도하며 나아가게 하소서.

† 적용과 결단
당신의 생각보다 높이 계신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고 하나님의 타이밍에 반드시 기도응답이 될것을 믿으며 나아가는 하루가 되세요.

 

† 2024년 사순절 40일 작정 기도 2월14일(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