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성경
독학성경_신약

자녀들에게 주는 교훈(요일 2:1-4:21)


요한은 아버지 같은 마음으로 신자들에게 죄를 짓지 말라고 조언하면서, 다른 한편으로 그리스도께서 아버지 옆에 앉아 죄를 범한 신자들을 변호하는 역할을 하고 계시다고 위로합니다.

그러나 즉시 관점을 바꾸어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사람은 그분께 순종할 것이며, 서로 사랑할 것이라고 지적합니다.

또한 요한은 경건하지 못한 무리들의 특징인 욕심과 교만에서 떠나라고 권고합니다.

요한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 지금도 중요하며 영원히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요한은, 예수님이 그리스도가 아니라고 가르쳐 신자들을 미혹하려는 적그리스도(거짓 교사)에 대해 경고합니다.

그러나 그는 성령께서 신자들의 믿음을 지켜주실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합니다.

요한은 하나님의 자녀들과 그렇지 않은 자들을 구분하는 확실한 기준이 바로 사랑이라고 기록하면서 하나님의 자녀들은 서로 사랑하지만 죄에 물든 자들은 서로 사랑하지도, 하나님을 알지도 못한다고 설명합니다.

요한은 참된 선지자와 거짓 선지자를 분간할 수 있는 간단한 테스트 방법을 자녀들에게 전수합니다.

예수님의 성육신을 긍정하면 참된 선지자, 부정하면 거짓 선지자로 단정하라는 것입니다.

요한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서로 사랑하라고 권하면서, 하나님께서 신자들을 먼저 사랑하셨기 때문에 신자들도 서로 사랑해야 하는 것이라 가르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