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생애와 사역의 극치이자 절정을 이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안식 후 첫날(주일), 예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일어나신 것입니다.
두 천사가 향품과 향료를 가지고 빈 무덤을 찾은 여인들에게 예수님의 부활을 고지했습니다.
여인들은 서둘러 이 기쁜 소식을 제자들에게 전했고, 곧 베드로가 달려왔습니다.
베드로는 무덤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세마포 천 조각만 고스란히 남아 있을 뿐, 예수님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예수님은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예수님은 성경을 인용하며 최근에 발생한 놀라운 사건들이 구약의 예언을 성취한 것이라고 설명하셨지만, 그들은 그날 저녁이 되어 예수님과 함께 식사할 때에 비로소 예수님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수님이 식사를 마치고 그들 앞에서 사라졌을 때, 그들은 급히 예루살렘으로 달려가 열한 제자와 다른 제자들에게 놀라운 부활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예수님이 그들에게 나타나셨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직접 손과 발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곳에서 제자들과 음식을 드신 후, 성경을 가르치셨고 회개와 죄 사함을 선포하라는 임무를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을 데리고 베다니로 가서 축복하신 후에 승천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예루살렘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들은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