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파노라마
성경 파노라마_신약

베드로후서 : 거짓 교사들을 추방하라

베드로 시대에 거짓 교사들이 교회에 들여온 이단은 오늘날 우리가 목격하는 이단과 비슷하다. 그들은 불법과 방탕한 삶을 부추겼고, 주님의 재림 약속이 더디 이루어지는 것을 비웃었다. 그들은 향락주의를 조장하면서 “내일이면 죽을 테니까 흥청망청 먹고 마시자! 내세 따위는 없으니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인생을 즐기자! 지금이나 나중이나 아무도 나를 판단하지 못할 것이다!”라고 떠들었다.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활발하게 성장하는 것이야말로 성도 개인에게나 지역교회에 거짓 가르침이 침투하지 못하게 지키는 최선의 방어책이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우리는 거짓 교사들을 폭로하고 추방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리스도의 몸을 침식하는 암세포와 같기 때문이다.

참된 교사의 여부는 그 사람이 정결한 삶을 살고 그리스도의 재림을 인내로 기다리는지 아닌지를 통해 식별할 수 있다. 우리가 인내로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동안, 하나님께서도 사람들이 자기 아들을 구주로 영접하기를 기다리신다.

나는 개인적으로, 주께서 1953년까지도 재림하지 않으셨다는 사실에 무척 감사한다. 그랬다면 내가 주님을 구주로 영접하는 일은 일어날 수 없었을 테니 말이다. 우리는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고 있다. 그리고 예수님도 사람들이 아버지께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계신다.